2013년 6월 1일 토요일

LVMH 루이비통 모에 헤네시 그룹 분석

LVMH 루이비통 모에 헤네시 그룹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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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1)럭셔리 시장에서의 LVMH의 위치
2)시행착오를 겪어온 LVMH
3)차별화전략 시행을 위한 공격적인 사업 진출
4)위기를 극복하는 LVMH

본문
럭셔리 시장 리더인 LVMH
○LVMH는 1987년 꼬냑으로 유명한 Moet Hennessy와 가죽명품 전문업체인 Louis Vuitton의 합병으로 탄생했다. 그 후 LVMH가 거대 패션 그룹으로 거듭나게 된 것은 합병 직후 패션․화장품 부문에 뛰어들면서부터였다. 이후 시계 및 보석류에 진출했고 1997년에는 유통시장으로까지 영역을 넓혔다.

당시 가족기업 형태로 경영되던 유럽의 명품 브랜드들은 LVMH의 주식 인수를 통한 공격적인 미국식 경영방식에 하나 둘씩 무너지고 말았고 LVMH는 인수한 브랜드들을 이전보다 수십 배의 가치를 지닌 명품 브랜드로 재탄생시켰다.

본문내용
장에서의 LVMH의 위치
2)시행착오를 겪어온 LVMH
3)차별화전략 시행을 위한 공격적인 사업 진출
4)위기를 극복하는 LVMH

럭셔리 시장 리더인 LVMH
Index
2. LVMH의 시장 포지션
○LVMH는 1987년 꼬냑으로 유명한 Moet Hennessy와 가죽명품 전문업체인 Louis Vuitton의 합병으로 탄생했다. 그 후 LVMH가 거대 패션 그룹으로 거듭나게 된 것은 합병 직후 패션화장품 부문에 뛰어들면서부터였다. 이후 시계 및 보석류에 진출했고 1997년에는 유통시장으로까지 영역을 넓혔다.
당시 가족기업 형태로 경영되던 유럽의 명품 브랜드들은 LVMH의 주식 인수를 통한 공격적인 미국식 경영방식에 하나 둘씩 무너지고 말았고 LVMH는 인수한 브랜드들을 이전보다 수십 배의 가치를 지닌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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