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9일 수요일

Nestle 네슬레 기업분석및 해외진출위한 국제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의견

Nestle 네슬레 기업분석및 해외진출위한 국제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의견
네슬레 Nestle 기업분석및 해외진출 국제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의견.hwp


목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Nestle 기업소개


Ⅱ. 본론
1. Nestle의 현재 추구하는 전략
(1) 경영 전략
① 활발한 인수합병
②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③ 네슬레의 현지화와 세계화
④ 제품의 높은 품질 추구와 꾸준한 R & D
⑤ 윤리경영

(2) 마케팅 전략
① Product (제품전략)
② Price (가격전략)
③ Place (유통전략)
④ Promotion (광고/판촉전략)

2. 이스라엘 초콜릿 시장 진출 전략 ( 가상의 전략 수립 )
(1) 거시 환경 분석

(2) 미시 환경 분석

(3) SWOT Matrix 작성
강점(S)
약점(W)
기회(O)
위협(T)

(4) STP 전략
① Segmentation
② Targeting
③ Positioning

(5) 4P 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가.“네슬레 초콜릿 팝업스토어”
나. SNS를 이용한 마케팅
다. 포장마케팅
라. 스포츠마케팅


Ⅲ.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
③ Positioning
이미 6천여개 이상의 제품을 가지고 있는 네슬레는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그런 만큼 초콜릿 시장에서도 역시 기존의 초콜릿 제품들과는 다르게 다양한 제품으로써 다양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다. ‘고객을 위한 초콜릿’ 이미지를 전달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카카오 프로테이지에 따라 다양한 맛을 출시하여 연령대별로 다른 포지셔닝 전략을 구사한다.



본문내용
케팅을 통해 제품을 생산 판매함으로써 이스라엘 시장을 넘어 중동시장까지 공략할 수 있는 획기적인 기회이다. 우리는 수많은 진출 국가들 중에서 아직까지 네슬레가 진출하지 않은 이스라엘의 초콜릿 시장을 표적시장으로 하여 현재 네슬레가 이스라엘 현지기업인 오셈의 지분 확장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에 맞추어, 오셈과의 합작투자를 통한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을 기획하고자 한다.
2. Nestle 기업 소개
① 네슬레의 시작
1865년에 앙리 네슬레가 모유를 먹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서 만든 페린-락테를 시작으로 네슬레의 역사가 시작된다. 세계대전을 통해서 급속도로 성장한 네슬레는 초창기 어린이를 위한 제품을 넘어 물과 씨리얼, 초코렛, 커피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며 생산 품목을 확장해 왔다. 2차 대전을 통해 1938년

하고 싶은 말
Nestle 네슬레 기업분석및 해외진출위한 국제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의견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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