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랜드 마케팅 SWOT,4P 성공전략분석및 문제점분석,경쟁사분석(에버랜드), 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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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선정배경
<2> 디즈니랜드 자사분석
<3> 디즈니랜드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디즈니의 사업마케팅
󰋮미국․도쿄․홍콩․디즈니랜드의 공통적인 마케팅 ① 고객 서비스 ② 고객만족 ③ 팀웍
󰋮 상품, 판매전략 1. 디즈니의 상품 판매 2. 마케팅전략
󰋮 테마파크의 마케팅 관점의 4p 믹스 전략 1) Product(상품) 2) Profitability(수익성) 3) Place(입지성) 4) Promotion(판매촉진)
󰋮 디즈니랜드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s
󰋮미국디즈니랜드의 마케팅 1. 브랜드 마케팅 2. 브랜딩 믹스 (Branding Mix) 󰋮도쿄디즈니랜드의 마케팅 1. 철저한 고객배려로 리피터 창출 2. 만점짜리 직원은 필요 없다. 󰋮홍콩디즈니랜드의 마케팅
<4> 디즈니랜드 성공이유와 문제점분석 󰋮디즈니랜드의 성공원인 󰋮 디즈니랜드의 문제점
<5> 경쟁사분석 (에버랜드) 1. 에버랜드 분석 2. 디즈니랜드 vs 에버랜드
<6> 나의의견
본문 5) 신뢰도가 높은 안전도 테마파크의 경우 많은 놀이 시설들이 있는데 그 시설들 중에는 위험을 감수한 것들도 있다. 그래서 이러한 시설을 고객들이 믿고 타기 위해서는 시설의 안전이 보장되어야 할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안전이며, 그 다음은 예절 그 다음은 쇼이고 마지막으로는 능률이다. 이는 종업원의 의사결정시의 우선순위이기도 하다. 모든 시설에 대해 비상버튼을 설치하고 예방시설을 디자인하여 근본적으로 한 지역에서 2개의 기기가 동시에 작동되지 않도록 설계하였고, 전체의 스케줄은 컴퓨터로 통제하고 관리되도록 하여 인적자원에 의한 누락을 방지함과 동시에 중복된 예방시설들로 철저히 안전을 관리하고 있다. 또한 비상위기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하여 최악의 상황에 대비하여 전 고객과 종업원이 디즈니 공원에서 5일간 생존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으며, 비행기 추락, 홍수, 지진 등에 대한 대처 매뉴얼들을 개발하였다. 안정도 높은 시설들은 종업원들에게도 믿음을 주어 종업원들이 좋은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이것은 또한 고객이 믿고 디즈니랜드를 방문 할 수 있는 이유를 만들어 주기도 한다. 6) 행복공장 디즈니랜드 화려한 꿈의 동산에는 만화 주인공과 마법의 성과 놀이기구들 말고도 또 다른 주역이 있다. 각종 놀이기구마다 배치돼 있는 젊은 운영요원들이다. 깔끔한 의상을 입고 함박웃음으로 손님들을 맞는 놀이기구 관리자들은 ‘관리자’나 ‘운영요원’같은 딱딱한 직함이 어색할 정도로 행복해 보인다. 놀이동산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수많은 이들의 빼어난 외모는 ‘선남선녀’라는 말이 언제 사용되는지 알려준다. 놀이기구 하나를 타기 위해 2시간을 기다리는 동안 만날 수 있는 또 다른 즐거움이다.
본문내용 국제경쟁력의 강화뿐이다. 특히 한 국가내의 특정지역 혹은 도시가 특정산업 집단의 국가경쟁력 강화에 아주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우리나라 또한 이러한 경쟁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 관광 진흥을 위한 여러 가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아직 그 입지를 확고히 하기엔 부족한 실정이다. 우리가 디즈니랜드를 선정하고자 한 이유는 남녀노소 누구나 한번쯤은 가보고 싶은 곳으로 꼽히기 때문이다. 그 이유는 우리의 잠재의식 속에 어렸을 때 봐왔던 디즈니라는 환상이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라 할 수 있다. 물론 전통적인 문화를 통해서 나라의 홍보효과를 높일 수 있고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지만 놀이동산이라는 또 다른 문화산업이 매개체는 문화와 기업의 연결고리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우리나라 문화를 알릴 수 있는 기업문화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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