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호는 학습상황에서 기본적인 개념 및 원리를 파악하는 훈련을 통해서 점진적으로 학습의 수행 정도를 조절해 나가는 것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사범대 남학생을 학습멘토로 연결시켜서 보다 적극적으로 학습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도왔다. 학습멘토는 영호의 학습스케줄 관리와 더불어 상담자와의 협조를 통해서 공부하는 방법이나 태도의 지속 등을 도왔다. 상담과정에서 영호는 누군가의 지지와 협조를 통해서 학습을 할 수 있다는 사실에 안정감을 회복할 수 있었고, 학습에 대한 어려움 등을 논의하는 방법과 실제로 적용하는 방법을 학습하게 되었다.
본문내용 원인 3. 학습장애의 특성 4. 학습장애의 분류 5. 학습장애의 교육 Ⅲ. 학업문제 상담원칙 1. 상담에서의 유의점 2. 학업문제의 상담원칙 3. 바람직한 상담자의 역할 상담자의 핵심적인 활동인 3C Ⅳ. 상담사례 내용분석 Ⅰ. 학업문제의 개념 1. 학업문제의 요인들 1) 선수학습의 결핍 - 이전 공부의 부족 상황 때문에 성적이 하락한다는 것이다. 교육과정은 대개 쉬운 내용부터 어려운 내용으로 발전하도록 짜여 있는데, 어느 한 시점에서 중요한 내용을 제대로 공부하지 못하면 이후의 내용을 이해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한 번 생긴 학습의 결핍은 현재의 학습부진을 야기하고 이는 자꾸 누적되어 점점 더 극복하기 어려워진다. 이때는 학생의 수준에 맞는 개별적인 보충학습이 필요하다. 2) 학습동기의 결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