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① “아빠 가시고기의 아기 사랑” 그림책을 함께 읽는다. ② 그림책을 읽고 난 후, 유아들과 다 같이 이야기를 나눈다. - 동화 속 이야기에서 아빠 가시고기는 누구와 살고 있었나요? - 우리들은 집에서 누구와 함께 살고 있나요?
< 전개 > ① 가족 구성원 그림 자료를 칠판에 붙이며 다양한 가족의 형태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어 본다. ② 대가족 형태 (조부모님, 부모님, 자녀)를 보면서 이야기를 나눈다. - 그림 속의 친구는 누구와 함께 살고 있나요? - 이렇게 많은 가족들이 함께 살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본문내용 . 활동목표 * 다양한 가족의 형태가 있다는 것을 알고 이해한다. * 가족의 유형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 할 수 있다. 누리과정 관련요소 (표준보육과정관련요소) 사회관계 > 가족을 소중히 여기기 > 가족과 협력하기 의사소통 > 말하기 >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활동자료 * “아빠 가시고기의 아기 사랑” 그림책 * 가족구성원 자석 그림 자료 (대가족, 핵가족, 조부모가족, 한 부모 가족 등 다양한 가족 구성으로 준비) 활동방법 < 도입 > ① “아빠 가시고기의 아기 사랑” 그림책을 함께 읽는다. ② 그림책을 읽고 난 후, 유아들과 다 같이 이야기를 나눈다. - 동화 속 이야기에서 아빠 가시고기는 누구와 살고 있었나요? - 우리들은 집에서 누구와 함께 살고 있나요? < 전개 > ① 가족 구성원
하고 싶은 말 방통대 졸업한 전공자로 현직에서 일하면서 만든 레포트 입니다. 다른 자료들을 짜집기 하지 않고 일일이 직접 손수 자료를 찾아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과제물에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