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3일 목요일

기본생활습관에 대한 활동계획안

기본생활습관에 대한 활동계획안
기본생활습관에 대한 활동계획안.hwp


본문
< 도입 >
① 유아들이 교사에게 하는 말들을 이젤 또는 칠판에 적어서 보여준다.
- 여러분들이 선생님에게 하는 말들을 이젤(칠판)에 적어보았어요.
- 어떤 공통점을 찾아볼 수 있을까요?
- “~해요.” 라는 공통점을 찾아볼 수 있네요.

< 전개 >
① 존댓말에 대하여 알아본다.
- 여러분, 존댓말이란 무엇을 말할까요?
- 우리들은 언제 존댓말을 사용하나요?
- 누구에게 존댓말을 사용하나요?


본문내용
하는 때를 안다.
* 존댓말을 알고 예의 바르게 말한다.
활동자료
존댓말 사용에 대한 그림 자료
활동방법
< 도입 >
① 유아들이 교사에게 하는 말들을 이젤 또는 칠판에 적어서 보여준다.
- 여러분들이 선생님에게 하는 말들을 이젤(칠판)에 적어보았어요.
- 어떤 공통점을 찾아볼 수 있을까요?
- “~해요.” 라는 공통점을 찾아볼 수 있네요.
< 전개 >
① 존댓말에 대하여 알아본다.
- 여러분, 존댓말이란 무엇을 말할까요?
- 우리들은 언제 존댓말을 사용하나요?
- 누구에게 존댓말을 사용하나요?
- 친구에게는 어떻게 말을 하나요?
② 어른들께는 왜 존댓말을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알아본다.
- 우리들은 왜 어른들께는 존댓말을 사용해야 할까요?
- 친구에게 말하듯이 어른들에게 말하면 과연 어떨까요?


하고 싶은 말
방통대 졸업한 전공자로 현직에서 일하면서 만든 레포트 입니다.
다른 자료들을 짜집기 하지 않고 일일이 직접 손수 자료를 찾아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과제물에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