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 도입 > ① 유아들이 교사에게 하는 말들을 이젤 또는 칠판에 적어서 보여준다. - 여러분들이 선생님에게 하는 말들을 이젤(칠판)에 적어보았어요. - 어떤 공통점을 찾아볼 수 있을까요? - “~해요.” 라는 공통점을 찾아볼 수 있네요.
< 전개 > ① 존댓말에 대하여 알아본다. - 여러분, 존댓말이란 무엇을 말할까요? - 우리들은 언제 존댓말을 사용하나요? - 누구에게 존댓말을 사용하나요?
본문내용 하는 때를 안다. * 존댓말을 알고 예의 바르게 말한다. 활동자료 존댓말 사용에 대한 그림 자료 활동방법 < 도입 > ① 유아들이 교사에게 하는 말들을 이젤 또는 칠판에 적어서 보여준다. - 여러분들이 선생님에게 하는 말들을 이젤(칠판)에 적어보았어요. - 어떤 공통점을 찾아볼 수 있을까요? - “~해요.” 라는 공통점을 찾아볼 수 있네요. < 전개 > ① 존댓말에 대하여 알아본다. - 여러분, 존댓말이란 무엇을 말할까요? - 우리들은 언제 존댓말을 사용하나요? - 누구에게 존댓말을 사용하나요? - 친구에게는 어떻게 말을 하나요? ② 어른들께는 왜 존댓말을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알아본다. - 우리들은 왜 어른들께는 존댓말을 사용해야 할까요? - 친구에게 말하듯이 어른들에게 말하면 과연 어떨까요?
하고 싶은 말 방통대 졸업한 전공자로 현직에서 일하면서 만든 레포트 입니다. 다른 자료들을 짜집기 하지 않고 일일이 직접 손수 자료를 찾아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과제물에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