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8일 화요일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pptx


목차
1.프랜차이즈
1)프랜차이즈의 개념
2)성장요인
3) 장점

2.BBQ치킨(외식업)
1)진출현황
2)성공요인
3)향후 전략

3. 이마트(유통업)
1)진출현황
2)성공요인
3)향후 전략

4.CGV(서비스업)
1)진출현황
2)진출동기
3)성공요인

5.롯데리아(실패사례)
1)진출동기
2)진출환경
3)진출전략
4)실패요인

본문
상호, 특허 상표, 기술 등을 보유한 제조업자나 판매업자가 소매점과 계약을
통해 상표의 사용권, 제품의 판매권, 기술 등을 제공하고 대가를 받는 시스템

프랜차이즈의 성장요인
1.경제적 : 소득향상, 식문화의 질적 향상 및 외식욕구 증가
시방개방에 따른 해외업계 진출 가속화
2.사회적 : 신소비층 확대 및 사회여건의 변화
.중략

롯데리아 실패 원인
1. 경쟁환경의 인식부족
2. 기업 이미지 제고 실패
3. 경영자원 부족

본문내용
3) 장 점
BBQ(외식업)
이마트(유통업)
CGV(서비스업)
롯데리아
(1) 진출 현황
(2) 성공 요인
(3) 향후 전략
(1) 진출 현황
(2) 성공 요인
(3) 향후 전략
(1) 진출 현황
(2) 진출 동기
(3) 성공 요인
(1) 진출 동기
(2) 진출 환경
(3) 진출 전략
(4) 실패 요인
Q&A

Part1. 프랜차이즈
(1) 개념
(2) 성장 요인
(3) 장 점

가맹본부
(Franchisor)
가맹점
(Franchisee)
브랜드, 경영 노하우, 교육훈련
원ㆍ부자재 구매, 로열티 지급
상호, 특허 상표, 기술 등을 보유한 제조업자나 판매업자가 소매점과 계약을
통해 상표의 사용권, 제품의 판매권, 기술 등을 제공하고 대가를 받는 시스템
프랜차이즈의 개념

경제적
▶ 소득향상
▶ 식문화의 질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