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3일 목요일

누리과정 및 표준보육과정의 사회관계 영역

누리과정 및 표준보육과정의 사회관계 영역
누리과정 및 표준보육과정의 사회관계 영역.hwp


목차
< 목 차 >

Ⅰ. 서론(누리과정 및 표준보육과정의 사회관계영역 개요설명)
Ⅱ. 본론
1. 누리과정 및 포준보육과정의 사회관계영역별 공통점과 차이점
Ⅲ. 결론(누리과정의 과제제시와 향후전망제시)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5세 누리과정에서의 사회관계 영역은 유아 스스로가 자신을 알고, 존중하고, 소중히 여기며, 나와 타인의 감정을 익히고, 가족과 또래와의 관계성 갖기 뿐 아니라 공동체 안에서 어떻게 지내는지에 대한 방법들을 익히고 나아가 나라와 지역사회&#8226;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이해하며 적응해가는 기초 능력을 기르기 위한 영역이라 할 수 있다. 이에 기본&#8226;구성방향 또한 자기 자신의 존재의 소중함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속에서의 다른 사람에 대한 이해와 배려, 나눔, 협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것을 실천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한 교육내용을 강조한다. 그 내용으로는 나를 알고 존중하기, 나와 다른 사람의 감정 알고 조절하기, 가족을 소중히 여기기,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기, 사회에 관심 갖기 등 5가지의 범주로 구성되어 있다.

본문내용
과제제시와 향후전망제시)
Ⅳ. 참고문헌
Ⅰ. 서 론
5세 누리과정에서의 사회관계 영역은 유아 스스로가 자신을 알고, 존중하고, 소중히 여기며, 나와 타인의 감정을 익히고, 가족과 또래와의 관계성 갖기 뿐 아니라 공동체 안에서 어떻게 지내는지에 대한 방법들을 익히고 나아가 나라와 지역사회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이해하며 적응해가는 기초 능력을 기르기 위한 영역이라 할 수 있다. 이에 기본구성방향 또한 자기 자신의 존재의 소중함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속에서의 다른 사람에 대한 이해와 배려, 나눔, 협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것을 실천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한 교육내용을 강조한다. 그 내용으로는 나를 알고 존중하기, 나와 다른 사람의 감정 알고 조절하기, 가족을 소중히 여기기,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기,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 보건복지부, 5세 누리과정 영역별 내용 참고,
http://www.mw.go.kr/front_new/jc/sjc061906vw.jsp?PAR_MENU_ID=06&MENU_ID=06141102&page=1&CONT_SEQ=258712
* 유아교육과정, 홍순정이기숙 공저, 한국방송통신대 출판부, 2009
* 각종 인터넷뉴스 자료 참고 - 검색 “누리과정”


하고 싶은 말
방통대 졸업한 전공자로 현직에서 일하면서 만든 레포트 입니다.
다른 자료들을 짜집기 하지 않고 일일이 직접 손수 자료를 찾아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과제물에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