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 도입 > ① 오늘 아침 식사로 무엇을 먹었는지 이야기 나눈다. - 가족들과 함께 아침 식사에 어떤 반찬을 먹었나요? - 어떤 채소를 먹었고, 어떤 밥을 먹었나요? - 간식으로 어떤 과일을 먹었나요?
< 전개 > ① 다양한 곡물 사진을 보며 식탁에 오를 수 있는 곡물은 무엇인지 이야기나눈다. - 곡물이 무엇일까요? - 곡물에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 벼와 옥수수의 씨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본문내용 즐 맞추기 활동목표 * 우리에게 도움을 주시는 분들에게 관심과 고마움을 갖는다. * 사물의 부분과 전체의 관계를 안다. 누리과정 관련요소 사회관계 >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기 > 공동체에서 화목하게 지내기 활동자료 도움을 주시는 분들의 사진 퍼즐 판(우드락, 유아들이 찍어온 사진, 퍼즐 판, 칼, 우드락 본드 또는 목공용 풀), 숫자 주사위 활동방법 < 퍼즐 판 제작하기 > ① 유아들이 찍어온 ‘도움을 주시는 분들’ 사진을 프린트하여 퍼즐을 만들기 위한 사전 준비를 한다. - 사진을 A4크기로 출력한다. - 출력한 사진을 우드락에 붙인다. - A4 사이즈 사진 퍼즐을 놓을 수 있도록 테두리 있는 퍼즐 판을 만든다. ② 유아들과 의논하여 퍼즐 조각의 수를 정한다. - 몇 개의 퍼즐 조각으로 사
하고 싶은 말 방통대 졸업한 전공자로 현직에서 일하면서 만든 레포트 입니다. 다른 자료들을 짜집기 하지 않고 일일이 직접 손수 자료를 찾아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과제물에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