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2일 수요일

어린이집 교육활동 계획안

어린이집 교육활동 계획안
어린이집 교육활동 계획안.hwp


본문
< 도입 >
① 오늘 아침 식사로 무엇을 먹었는지 이야기 나눈다.
- 가족들과 함께 아침 식사에 어떤 반찬을 먹었나요?
- 어떤 채소를 먹었고, 어떤 밥을 먹었나요?
- 간식으로 어떤 과일을 먹었나요?

< 전개 >
① 다양한 곡물 사진을 보며 식탁에 오를 수 있는 곡물은 무엇인지 이야기나눈다.
- 곡물이 무엇일까요?
- 곡물에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 벼와 옥수수의 씨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본문내용
즐 맞추기
활동목표
* 우리에게 도움을 주시는 분들에게 관심과 고마움을 갖는다.
* 사물의 부분과 전체의 관계를 안다.
누리과정 관련요소
사회관계 >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기 > 공동체에서 화목하게 지내기
활동자료
도움을 주시는 분들의 사진 퍼즐 판(우드락, 유아들이 찍어온 사진, 퍼즐 판, 칼, 우드락 본드 또는 목공용 풀), 숫자 주사위
활동방법
< 퍼즐 판 제작하기 >
① 유아들이 찍어온 ‘도움을 주시는 분들’ 사진을 프린트하여 퍼즐을 만들기 위한 사전 준비를 한다.
- 사진을 A4크기로 출력한다.
- 출력한 사진을 우드락에 붙인다.
- A4 사이즈 사진 퍼즐을 놓을 수 있도록 테두리 있는 퍼즐 판을 만든다.
② 유아들과 의논하여 퍼즐 조각의 수를 정한다.
- 몇 개의 퍼즐 조각으로 사

하고 싶은 말
방통대 졸업한 전공자로 현직에서 일하면서 만든 레포트 입니다.
다른 자료들을 짜집기 하지 않고 일일이 직접 손수 자료를 찾아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과제물에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