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2일 수요일

아동 행동 관찰

아동 행동 관찰
아동 행동 관찰.hwp


본문
선생님 : 다 먹은 친구는 선생님한테 식판 가지고 오세요! 그리고 양치하고 교구놀이하세요~ 알았지? 다혜야~다 먹었니??
다혜 : (배시시 웃으며 고개를 절레절레 저었다.)
선생님 : 다혜야~ 밥 안 먹고 뭐하고 있었어? 얼마나 남았는지 볼까?
친구들처럼 꼭꼭 씹어서 얼른 밥 먹고 양치해야지~
다혜 : (고개를 끄덕인다.)

10여 분이 지난 후, 뒷정리를 하고 있는 선생님. 다혜는 아직까지도 도시락을 다 먹지 못했고 선생님이 그런 다혜를 발견하였다.



본문내용
꼭 고집해야 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오늘은 지수의 하루 일과 중에서 자유선택활동 시간에서의 지수의 행동을 관찰해보았다.
지수 : 이거 할 거야~ 싫어. 줘!
친구 : 싫어~ 나도 할 거야~
지수와 친구가 교구를 갖고서 다투는 것을 본 선생님이 직접 두 아이의 다툼을 제지시키기 시작하셨다.
선생님 : 지수야, 무슨 일이야? 친구랑 사이좋게 놀아야지!
지수 : 싫어! 이거 할 거야!
친구 : 나도 할래. 줘!
지수 : 내가 먼저 한 건데, 친구가 자꾸 달래요~
친구 : 나도 이거 하고 싶단 한 거야!
선생님은 지수와 친구를 나란히 앉혀놓고서,
선생님 : 친구들과 서로서로 사이좋게 교구를 나눠서 가지고 놀아야 돼. 그래야 선생님이 교구를 줄 수 있어요!
선생님이 혼자서만 가지고 놀려고 하는 친구는 안

하고 싶은 말
방통대 졸업한 전공자로 현직에서 일하면서 만든 레포트 입니다.
다른 자료들을 짜집기 하지 않고 일일이 직접 손수 자료를 찾아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과제물에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