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2일 수요일

영유아교사론 의사소통에 대해서

영유아교사론 의사소통에 대해서
영유아교사론 의사소통에 대해서.hwp


목차
< 목 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의사소통의 개념정리
2. 의사소통이 중요한 이유
Ⅲ. 의사소통의 방법
1. 언어적 의사소통
2. 비언어적 의사소통
3. 일방적 의사소통
4. 쌍방적 의사소통
Ⅳ. 긍정적 작용을 하는 의사소통의 실례
Ⅴ. 결론
Ⅵ.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많은 사람들이 가정이나 학교, 직장 등 자신이 속해있는 사회적 조직체 안에서 한 일원으로서 그 조직체에 있는 사람들과의 상호관계성을 맺으며 살아간다. 누군가와 관계를 맺기 위해서는 대화를 필요로 하게 되며 의사소통이라는 것이 반드시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요소인 것은 분명하다. 의사소통이 없이는 상대방이 어떠한 생각과 마음과 느낌, 감정 등을 갖고 있는지를 이해하기란 어렵다. 유아가 속해있는 보육기관 또한 사회라는 굴레 안에 있는 작은 조직체라고 빗대어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이 작은 조직체 속에서 생활하는 유아, 교사 등은 의사소통을 통하여 보육기관에서의 모든 경영, 수업, 관리 등을 합리화시키며 원활하게 이루어가게 된다.

본문내용
의사소통
4. 쌍방적 의사소통
Ⅳ. 긍정적 작용을 하는 의사소통의 실례
Ⅴ. 결 론
Ⅵ. 참고문헌
Ⅰ. 서 론
많은 사람들이 가정이나 학교, 직장 등 자신이 속해있는 사회적 조직체 안에서 한 일원으로서 그 조직체에 있는 사람들과의 상호관계성을 맺으며 살아간다. 누군가와 관계를 맺기 위해서는 대화를 필요로 하게 되며 의사소통이라는 것이 반드시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요소인 것은 분명하다. 의사소통이 없이는 상대방이 어떠한 생각과 마음과 느낌, 감정 등을 갖고 있는지를 이해하기란 어렵다. 유아가 속해있는 보육기관 또한 사회라는 굴레 안에 있는 작은 조직체라고 빗대어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이 작은 조직체 속에서 생활하는 유아, 교사 등은 의사소통을 통하여 보육기관에서의 모든 경영, 수업, 관리 등을 합리

참고문헌
Ⅵ. 참고문헌
* 현대사회복지실천이론, 말콤페인, 나남출판사, 2001
*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권영례이영자 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2010
* 영유아교사론, 권영례 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2012
*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의 실제, 이연섭 저, 학지사, 1994


하고 싶은 말
방통대 졸업한 전공자로 현직에서 일하면서 만든 레포트 입니다.
다른 자료들을 짜집기 하지 않고 일일이 직접 손수 자료를 찾아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과제물에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