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31일 금요일

메가스터디 경영 기업분석과 메가스터디 마케팅전략분석및 메가스터디 차별화성공전략및 향후전략제안

메가스터디 경영 기업분석과 메가스터디 마케팅전략분석및 메가스터디 차별화성공전략및 향후전략제안
메가스터디 기업분석과 메가스터디 마케팅전략분석및 메가스터디 차별화성공전략및 앞으로의 전략제안.hwp


목차
Ⅰ. 서론
1. 메가스터디 기업 소개
(1) 기업 소개
(2) 연혁

2. 메가스터디 기업 선정배경


Ⅱ. 본론
1. 시장 경쟁 상황
(1) 시장 점유율 추이
(2) 기업의 자체 제도적 특성 – 사회 공헌

2. 비즈니스 참여자
(1) 제품별 고객 계층
(2) 가치 사슬 관점에서의 비즈니스 참여자
(3) 최종 소비자 계층에 대한 소개

3. 유통방식

4. 수익모델과 수익구조
(1) 수익구조
(2) 수익규모

5. 메가스터디 경쟁기업과 비교한 비즈니스 모델 (위너 스터디)
(1) 메가스터디 마케팅믹스 4P 전략
(2) 선정 기업의 차별성

6. 저작권 보호 장치 및 분쟁 사례
(1) 저작권 보호 장치
(2) 저작권 관련 분쟁 사례

7. 기업의 해외진출 현황
(1) 베트남 (2000)
(2) 중국 (2011)


Ⅲ. 결론
1. 앞으로의 성공 방안제안
2. 참고 문헌

본문
보고서를통해 생각해낸 방안은 두 가지가 있는데 이는 해외진출 방안과 메가 스터디 기업 자체가 성공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구상 해 보았다. 해외진출에 관한 방안은 교육 기관을 더욱 많이 설립하는 것이고, 메가 스터디 기업 자체의 성공 방안은 일부 사업에 대해 다른 기업과 제휴를 한다는 방안이다. 첫째는 해외 시장에 진출함에 있어서 교육 기관 및 기업 간 전문 인력 양성이 주가 되는 특화 교육 기관이 필요할 것이다. 우리학교 내에서도 산학협력으로 많은 기업들을 통해 교내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데,이를 모티브로 기업자체에서 전문적인 인력 양성하는데 힘을 쓰는 것이 주가 되어야 할 것이며 또 글로벌 인력 양성사업 또한 풀어 나갈 과제라고 생각한다.


본문내용
d.)
CEO
손주은
설립일
2000.7.12
소재지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603-54 덕월 빌딩
주요 산업
- 온라인 강의
- 교재 서비스
- 오프라인 학원 직영 사업 등
주요 서비스
고등부 온라인 메가 스터디
고등부 메가 스터디 학원
중등부 온라인 엠 베스트
초등부 온라인 엠 주니어
유명 강사로 활동하던 손주은 대표와 신세기 이동통신 엔지니어 손성은 두형제가 만나서 사업을 시작했으며, 손주은 대표가 오프라인 학원 전반에 대한 운영을 손성은 대표가 온라인 교육 비즈니스 전반을 맡으며 시작하였다.
(2) 연혁
태동기
2000.07
메가 스터디 (주) 법인 설립
2000.09
고등부 사이트 메가 스터디 오픈
2001.06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
2002.05
고화질 동영상 업계 최초 도입 개원


참고문헌
위너 스터디 홈페이지
메가 스터디 홈페이지




위키 피디아 검색 - 메가 스터디
메가 스터디 저작권 신문 사례 메가 스터디 해외 진출


하고 싶은 말
메가스터디 경영 기업분석과 메가스터디 마케팅전략분석및 메가스터디 차별화성공전략및 향후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강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잘 참고하시면 좋은성적 받으실거예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