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31일 금요일

트위터(twitter)의 이해 및 트위터 이용 마케팅 사례분석

트위터(twitter)의 이해 및 트위터 이용 마케팅 사례분석
트위터의 이해 및 트위터이용 기업의 마케팅사례 분석.pptx


목차
소셜미디어
소셜미디어는 기업의 입장에서 가치
트위터 정의 및 배경
140 이내의 짧은 글만 올릴 수 있도록 한 이유
트위터가 주목받는 배경
트위터의 성장 원인
트위터의 비교
트위터 초기화면
트위터 절차 및 사용 방법
트위터의 활용방법
트위터의 성공사례
미국 버락 오바마 대통령 사례
Dell의 판촉 사례 (@DellOutlet)
애시튼 커처와 CNN의 Follower 모으기 경쟁
트럭으로 타코를 파는 Kogi BBQ 사례 (@kokibbq)
포드 자동차


본문
↑소셜미디어와 트위터 관계
읽는 사람과 쓰는 사람의 구분이 없는 서비스
=퍼블리싱의 소비자와 생산자가 동일한 미디어
[공공이 볼 수 있는 글의 출판, 발행]
=읽는 사람과 쓰는 사람의 구분이 없는 서비스
‘소셜미디어를 잘 활용한다’
=대화를 창조하거나 참여를 유도한다
분류
사례
표현형
블로그
티스토리, 베이버블로그, 블로거닷컴, 텍스트큐브
마이크로블로그
트위터, 미투데이, 플레이톡, 토씨, 톡픽
기타
위키피디아, 디그닷컴, 마가린
관계형
멤버십 사이트
싸이월드, 세이클럽, 카페(네이버/다음), 페이스북
공유형
비디오 공유 사이트
다음 TV팟, 유트브, 판도라, 아프리카
사진공유사이트
플리커(flickr), 피카사, 슬라이드

<중 략>

최근 어떤 언론 매체보다도 먼저
트위터를 통해 프라임 타임 기자회견을 알렸다.
Dell의 판촉 사례 (@DellOutlet)
PC 판매 업체인 Dell은 2007년부터 터를 통해 세일을 알림으로써 상당한 매
출을 올렸으며, 현재 1백만 이상의 Follower를 확보하고 있는 트위터 인기
애시튼 커처와 CNN의 Follower 모으기 경쟁
영화배우이자 데미 무어의 남편으로도 유명한 애시튼 커처가 1억 5천만 명의 시
청자를 자랑하는 CNN과 트위터 Follower 모으기 경쟁에서 이겼다. 현재 애시튼
커처는 트위터에서 가장 Follower가 많은 인기인이다.



본문내용
이유
트위터가 주목받는 배경
트위터의 성장 원인
트위터의 비교
트위터 초기화면
트위터 절차 및 사용 방법
트위터의 활용방법
트위터의 성공사례
미국 버락 오바마 대통령 사례
Dell의 판촉 사례 (@DellOutlet)
애시튼 커처와 CNN의 Follower 모으기 경쟁
트럭으로 타코를 파는 Kogi BBQ 사례 (@kokibbq)
포드 자동차

소셜미디어
카폐
블로그
유튜브
마이크로블로그
트위터
미투데이
↑소셜미디어와 트위터 관계
읽는 사람과 쓰는 사람의 구분이 없는 서비스
=퍼블리싱의 소비자와 생산자가 동일한 미디어
[공공이 볼 수 있는 글의 출판, 발행]
=읽는 사람과 쓰는 사람의 구분이 없는 서비스
‘소셜미디어를 잘 활용한다’
=대화를 창조하거나 참여를 유도한다
분류
사례
표현형
블로그
티스토리,

참고문헌
트위터 마케팅 : 공룡 KT 트위터에 맞춰 춤춘다
임성은 저 | 중앙일보시사미디어 발행

트위터 마케팅
김류미 저 |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발행

트위터 마케팅 : 고객님~, 속삭임이 날아왔다
이윤찬 저 | 중앙일보시사미디어 발행

카페, 블로그, 트위터 마케팅
최재용 저 | 에듀컨텐츠휴피아 발행

트위터 비즈니스 : 소셜 네트워크 시대의 마케팅 전략
신호철 저 | 아라크네 발행

기업 홍보 마케팅용 트위터의 리트윗 컨텍스트 분석
조태종 저 | 연세대학교 발행, 정보미디어전략 전공

트위터의 인기 비결 : 트위터 마케팅으로 고객 끌기도
이정환 저 | 每日經濟新聞社 발행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