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31일 금요일

진에어 JINAIR 마케팅전략분석과 진에어의 저가항공사로서의 전략방안 제안

진에어 JINAIR 마케팅전략분석과 진에어의 저가항공사로서의 전략방안 제안
진에어 마케팅전략분석과 진에어 저가항공사로서의 전략방안 제안.pptx


목차
1. 진에어-기업소개 선정이유

2. 상황분석
1) 외부환경분석
2) 3C분석

3. 마케팅전략
1) STP
2) 7P
3) SWOT 분석

4. 전략 제시
1) 저가항공사으로서 진에어의 전략방안
2) 진에어의 차별화 전략방안(1)
3) 저가항공사으로서 진에어의 전략방안(2)
4) 저가항공사으로서 진에어의 전략방안(3)

본문
청바지와 운동화 착용역사가 짧고, 이미지가 고착화 되지 않은
저가항공사만의 특성 반영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음

입소문을 퍼뜨리는 효과

약 300명의 객실 승무원을 포함하여 약 450명의 직원 근무

대다수가 모회사 대한항공에 소속되어 있던 종업원들로 서비스 수준이 높음
Ex) 해병대 캠프, 메이크업 교육 같은 고객 서비스를 위한 교육


본문내용
유율 증가 추세
저비용항공사의 국제노선 집중화
저비용항공사 독과점에 따른 양극화
외부환경분석

3c-자사분석
프리미엄 실용 중단 거리 항공사를 추구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저가 항공사이자
대한항공의 자회사
“Fly, better fly”
불필요한 서비스는 버리고,
핵심적 서비스를 강화
2008년 1월 창립
취항지
정기노선 : 아시아의 주요관광지
부정기노선 : 중국의 여러 지역

3C-경쟁사분석

제주항공
브랜드 슬로건 ‘Join & Joy’
근거리 국제노선의 비중을 늘림
→ 하루 약 50여 차례 운항을 함으로써
탑승객의 편의 고려
감성적 마케팅
- 다문화가정 고향 보내기 캠페인
- 승무원들의 재능을 활용한 어린이 영어과외
봉사활동 등 사회공헌활동
- 온실가스 자발적 감출 협약 참여
- 제주사투리 기내 방송

하고 싶은 말
진에어 JINAIR 마케팅전략분석과 진에어의 저가항공사로서의 전략방안 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강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잘 참고하시면 좋은성적 받으실거예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