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30일 목요일

블루오션전략

블루오션전략
블루오션전략.pptx


본문
블루오션 전략의 정의
블루오션전략이란 비경쟁 거대 신 시장 창출을 이루기 위한 실행 전략을 포함한 종합이론이다. 즉 틈새시장 개척이 아니라 경쟁자 없는 거대 무경쟁 시장에서 싸우지 않고 이기는 대승 전략인 것이다.

블루오션 전략이 세계적인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이유는 경쟁 전략, 핵심역량론 등 기존 경영전략과는 다른 새로운 경영 전략이기 때문일 것이다.

분석의 기본단위
전략적 이동이다. 전략적 이동이란 비약적인 수요 증가로 새로운 시장을 열고 이 시장을 장악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경영을 말한다.


가치혁신이란?
블루오션 전략의 초석으로 경쟁자를 이기는 데 집중하는 대신 구매자와 회사를 위한 가치 도약을 이뤄 새로운 비경쟁 시장 공간을 창출함으로써 경쟁 자체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비용 구조를 낮게 유지하면서도 전혀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구매자 가치 요소 구축방법을 대안 산업을 통해 찾아볼 수 있다


본문내용
전략의 정의
블루오션전략이란 비경쟁 거대 신 시장 창출을 이루기 위한 실행 전략을 포함한 종합이론이다. 즉 틈새시장 개척이 아니라 경쟁자 없는 거대 무경쟁 시장에서 싸우지 않고 이기는 대승 전략인 것이다.
블루오션 전략이 세계적인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이유는 경쟁 전략, 핵심역량론 등 기존 경영전략과는 다른 새로운 경영 전략이기 때문일 것이다.

블루오션 전략 vs 레드오션 전략
기존 시장 공간 안에서 경쟁
경쟁자가 없는 새 시장 공간 창출
경쟁에서 이겨야 한다
기존 수요 시장 공략
경쟁을 무의미 하게 만든다
새 수요창출 및 장악
가치비용 가운데 택일
가치비용 동시 추구
차별화나 저비용 가운데 하나를 택해 회사 전체 활동 체계를 정렬
차별화와 저비율을 동시에 추구하도록 회사 전체 활동 체계를 정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