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9일 수요일

제주항공 광고전략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제주항공 IMC전략분석

제주항공 광고전략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제주항공 IMC전략분석
제주항공 마케팅전략분석과 제주항공 광고전략분석및 제주항공 IMC전략분석.pptx


목차
1. 상황 분석

2. Key Strategic Campaign Decision

3. 미디어 전략

4. 메시지 전략

5. Other Tools

본문
Execution 다문화 가정 후원 캠페인
대대적인 다문화 가정 고향 방문 지원
인터넷을 이용한 다양한 기부 방법으로 이용한 다양한 기부 방법으로 소비자의 자연스러운 참여를 유도
Facebook 기부참여, 마일리지 기부참여
제주항공 메시지 전략
메시지 전략
Execution Product Placement(PPL)
러브 인 아시아 후원, 비행기 티켓 지원
방송 중 자막, 기내 모습 등의 다양한 PPL
시청자들의 감동을 제주항공의 다문화 가정 후원 시청자들의 감동을 제주항공의 다문화 가정 후원 캠페인과 연결
따뜻함과 신뢰성 형성

본문내용
ools

들어가며
제주항공 소개
기업 소개
회사명
제주항공
사업영역
저가 항공사
특징
국내 3번 째 규모의 국적 항공사
저가 항공사 중 매출액 1위
저가 항공사 최초 국제선 정기노선 취항
동북 아시아에서 가장 많은 국제선을 운영하고 있다.
동남아시아, 괌에 이어 세부까지 취항지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미국 Boeing사의 항공기 종 사용으로 고객 안정성 보장에 집중한다.
제주항공의 현재 상황

상황분석
경쟁사 분석
제주항공 VS 진에어
진에어의 급격한 성장으로 인한 1위 쟁탈전
매출은 제주항공이 진에어보다 높지만 순이익은 진에어보다 적다.
올 상반기 영업 이익 매출액 1195억원, 제주항공과 300억원 대 차이
진에어의 올 상반기 영업 이익은 78억으로, 마케팅 비용 측면이 유리
진에어 출범 3 년만에

하고 싶은 말
제주항공 광고전략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제주항공 IMC전략분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