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31일 금요일

휴롬 마케팅전략분석과 휴롬 브랜드분석및 위기극복방안

휴롬 마케팅전략분석과 휴롬 브랜드분석및 위기극복방안
휴롬 브랜드분석및 휴롬 마케팅전략분석과 위기극복방안.hwp


목차
Ⅰ.보고서개요
1. 휴롬 선정동기

2. 기업소개
(1) 휴롬
(2) 휴롬의 Vision과 Mission
(3) 휴롬 기기소개

Ⅱ. 기업 환경 분석과 전략적 접근
1. 휴롬의 도약 : SO (기회를 통한 강점의 생성)

2. 휴롬의 성장 : S (주부층의 지지)
(1) 타겟 마케팅
(2) 고객 참여 마케팅
(3) 기술적 차별화를 강조한 마케팅
(4) 광고 마케팅
(5) 휴롬팜을 통한 마케팅

3. 휴롬의 현재 (WT)

4. 휴롬의 극복방안
(1) 해외시장으로의 진출
(2) 휴롬팜 적극 활용
① 휴롬팜의 7P
Place
Product
Price
Promotion
Process
People
Physical evidence

Ⅲ. 결론

Ⅳ. 참고 문헌

본문
휴롬은 녹즙기의 전처를 밟으면 안된다. 솔직히 녹즙기를 사놓았지만 주부들이 녹즙기 시장에서 멀어졌던 큰 이유중의 하나는 녹즙기가 잘 쓰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거기다 반영구적으로 쓸 수 있는 휴롬의 특성을 최대한 살리지 못한다면 집안에서 휴롬기기는 큰 짐이 될 것이다. 그러므로 기반 지지층을 확고히 하기 위해서는 휴롬기기의 문화를 조성해야 한다. 휴롬기기로 만들 수 있는 음식,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제공하며 휴롬 기기를 사용하는 이용자들끼리의 열린 커뮤니케이션이 핵심 키워드라고 볼 수 있다. 그 시작점이 휴롬팜이 될 수 있다. 휴롬 트렌드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강점들이 곳곳에 내포되어 있는 휴롬팜을 적극 활용하여 금전적 이득 이상의, 휴롬을 가지고 있는 누구나 만들 수 있는 건강 지향 음식을 제공하는 트렌드로 자리잡을 수 있어야 한다.



본문내용
나는 바로 힐링으로 그 트렌드에 맞춰 친환경 웰빙 상품이 각광 받고 있다. 이렇게 계속되어지는 웰빙 열풍으로 지난해 7월 중소기업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웰빙 시장 분야는 약 3조 9,000억 원으로 추산되며, 세계 웰빙 시장 규모도 2,300억 달러에 이르고 연평균 11% 이상 고속성장이 전망되고 있다. 건강의 대항에 욕구로 인한 웰빙 시장의 성장은 경제의 불황에도 계속되어지고 있다. 이렇게 웰빙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면서 웰빙 관련 생활가전에서도 판매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대표적인 제품은 녹즙기다. 녹즙기는 지난 1990년대 급속한 성장을 기록한 이후 ‘녹즙기 중금속 파동’으로 인해 한 동안 시장에서 관심을 잃었지만 최근 몇 년 사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과거 녹즙기의 이미지를 벗어

하고 싶은 말
휴롬 마케팅전략분석과 휴롬 브랜드분석및 위기극복방안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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