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30일 목요일

유비쿼터스 시대의 소비자 유형

유비쿼터스 시대의 소비자 유형
유비쿼터스 시대의 소비자 유형.ppt


목차
유비쿼터스 시대 새로운 트랜드
1-1. 디지로그(DgiLog)의 확산
1-2. 컨버전스 전성시대
유비쿼터스 시대의 신 소비자
2-1. 유비쿼터스 시대의 신 소비자 특성
2-2. 유비쿼터스 시대의 신 소비자 군
결론


본문
1.디지로그의 부상배경

디지털화로 인해 증대된 편익이 사회 전반에 고르게
확산되기 위해서는 아날로그 기반이 전제가 되어야 함

디지털 사회라고 해서 아날로그적 사고와 형태들이
사라질 수는 없음

2.시사점
디지털 패러다임과는 달리 아날로그 패러다임이 존재
따라서 융합문화로서의 강점을 살려야 함

한국의 디지로그: 한국은 언어 뿐 아니라 여러 생활과 문화에서 디지로그가 발견 됨
ex) 언어: 컵 ‘한 두개’가 아닌 ‘한두서너 개 주세요’

3.성공전략
문화 변화 감지
향후 세계 상품 시장에서는 문화 변화 감지 능력과
이를 상품 개발에 연결시키느냐가 주요 경쟁 전략

인간 중심 기술 개발
디지털 기술 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인간이 만지고 느낄 수 있는 기술 개발

컨버저스란?
여러 기술이나 성능이 하나로 융합되거나 합쳐지는 것

신사업 창출을 추구하는 기업뿐만 아니라
산업 경쟁구도를 재편하는 혁명으로 평가 받고 있음

기술이나 제품뿐만 아니라 기업 경영활동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적용


본문내용
아날로그 기반
디지털 기술 + 아날로그 정서
디지털
아날로그

01
디지로그의 확산
02
03
04
05
컨버전스 전성시대
신 소비자 특성
신 소비자 군
결론
디지로그의 부상배경
1
디지털화로 인해 증대된 편익이 사회 전반에 고르게
확산되기 위해서는 아날로그 기반이 전제가 되어야 함
디지털 사회라고 해서 아날로그적 사고와 형태들이
사라질 수는 없음

01
디지로그의 확산
02
03
04
05
컨버전스 전성시대
신 소비자 특성
신 소비자 군
결론
시사점
2
한국의 디지로그: 한국은 언어 뿐 아니라 여러 생활과 문화에서 디지로그가 발견 됨
ex) 언어: 컵 ‘한 두개’가 아닌 ‘한두서너 개 주세요’
디지털 패러다임과는 달리 아날로그 패러다임이 존재
따라서 융합문화로서의 강점을 살려야 함

01
디지로그의 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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