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30일 목요일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전략분석과 SM엔터테인먼트 앞으로의 경영전략제안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전략분석과 SM엔터테인먼트 앞으로의 경영전략제안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4P,STP,SWOT)전략분석과 향후 경영전략제안.hwp


목차
1.SM엔터테인먼트 기업선정배경
1-1 K팝 열풍
1-2 SM 엔터테인먼트 선정배경
1-3. SM 엔터테인먼트 기업개요

2. SM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전략분석
2-1 가수,아이돌 프로듀싱
2-2 해외진출 성공사례 <보아>
2-3 소녀시개의 성공사례

3. SM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전략분석
3-1 SM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
3-2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4P전략 분석
1)Product
2)Price3)Promotion
4)Place
3-3 SM엔터테인먼트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SM 엔터테인먼트 향후 경영전략제안
1) 기존 산업의 확대
2) 신규 사업의 정착
3) Global Business

본문
2) 신규 사업의 정착
SM의 Core Competency인 컨텐츠와 브랜드 인지도를 이용한 신규 사업 정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TV Production을 설립하여 드라마, 코미디 등을 직접 제작하고 Portal Site인 Fandango를 운영하고 있는 등 Internet Company로서 면모를 갖춰가고 있다. SM의 ‘가수제조’ 마케팅 전략을 탤런트나 모델 분야로 확대하여 Entertainer를 길러내는 Academy를 설립하는 등의 다양한 신규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이의 정착을 위한 노력이 진행 중이다.


본문내용
tertainment가 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1-2 SM 엔터테인먼트 선정배경
SM Entertainment는 음반사로서는 처음으로 음반 기획, 판매에 마케팅의 개념을 도입한 음반 마케팅의 효시라고 할 수 있다. 음반 제작, 배포뿐만 아니라 가수에 대해서도 철저한 마케팅 전략을 세워 음반 시장에 내놓았다. 현재 국내 음반시장 점유율 1위의 최대 음반 회사로 발돋움한 마케팅 성공 기업이다. 10대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고 다른 음반사보다 대중에게 더 잘 알려진 기업이 SSM Entertainment라는 요소가 선정 이유에 영향을 미쳤다.
1-3. SM 엔터테인먼트 기업개요
회사명 : (주)에스엠(SM)엔터테인먼트
주요 사업 : 음반기획, TV 프로그램 제작, 인터넷방송, 해외음반 라이센싱,

하고 싶은 말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전략분석과 SM엔터테인먼트 앞으로의 경영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