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30일 목요일

삼성 갤럭시S3 마케팅전략분석및 성공요인과 향후전망(vs 아이폰과 비교분석),갤럭시S3 글로벌 마케팅전략

삼성 갤럭시S3 마케팅전략분석및 성공요인과 향후전망(vs 아이폰과 비교분석),갤럭시S3 글로벌 마케팅전략
갤럭시S3 마케팅전략분석및 성공요인과 향후전망(vs 아이폰과 비교분석),갤럭시S3 글로벌 마케팅전략.hwp


목차
1. 갤럭시S3 브랜드 선정배경

2. 갤럭시 브랜드 개요
1) 삼성전자 기업개요
2) 갤럭시 브랜드 소개

3. 스마트폰 시장분석
1) 시장분석
2) 갤럭시S SWOT분석
강점(S)
약점(W)
기회(O)
위협(T)
3) 갤럭시S3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경쟁사 분석 (VS 애플 아이폰)
1) 애플(Apple) 기업 소개
2) 아이폰(I-phone) 소개
3) 아이폰의 마케팅 전략
(1) 아이폰 SWOT 분석
강점(S)
약점(W)
기회(O)
위협(T)
(2) 아이폰의 표준화 전략
(3) 아이폰의 광고
4) 아이폰의 향후 전망

5. 갤럭시S3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1) TV광고전략
(1)국내 광고
(2)국제 광고
2) 스폰서십 전략
(1) 런던올림픽 후원
(2) 첼시 후원
(3) 그 외에 다양한 국내 이벤트와 스폰서십

6. 결론 (갤럭시S3 성공요인과 향후전망)
갤럭시s3 글로벌마케팅의 효과
(1) 갤럭시s3의 성공요인
(2) 갤럭시s3의 향후전망

* 참고문헌

본문
2) 갤럭시s3의 향후전망

현재 삼성 갤럭시는 스마트폰 시장 속 1등을 차지하고 있는 월등한 선두주자로서, 지금과 같은 추세라면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 현재보다 더 높은 시장 점유율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화 된 스마트폰 시장 속에서 점점 치열해 지는 경쟁상황을 무시 할 수 없다. 특히, 비록 애플의 ‘아이폰’이 갤럭시 시리즈에 의해 시장에서 주춤하는 경향이 있었다고는 하나 여전히 높은 브랜드 로얄티를 막강한 브랜드이다. 따라서 앞으로도 갤럭시와 아이폰의 경쟁 구도는 여전히 팽팽할 것으로 예상되며, 갤럭시는 이 구도 속에서 애플에 대항하여 더욱 혁신적인 제품과 마케팅을 제시해야만 한다. 제품에 있어서는 독자적인 스마트폰 OS 바다를 보완, 지속적으로 유용한 어플을 개발해야 한다.그리고 마케팅에 있어서 충실한 사후관리로 ‘고객을 유지’, ‘기업신뢰도를 향상’ 시키고, 결국‘신규고객 유치’를 해야만 한다. 이러한 전략들이 함께 이루어졌을 때 비로소, 더 높은 시장점유율을 이루고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본문내용
그 이후 여러 기업에서 각각 고유의 스마트 폰을 선 보였고, 현재 스마트폰시장은 그 규모가 엄청나게 커진 상태이다. 이처럼 방대하고 포화된 스마트폰 시장 속에서, 단연 눈에 띄는 브랜드가 있는데, 바로 대한민국 기업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다.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는 비록 스마트 폰의 최초 선두주자는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마트폰 브랜드로 자리를 차지하며 위상을 높이고 있다. 한국에서는 이미 갤럭시s 시리즈가 국내 최고 스마트폰으로 자리를 꿰찼다. 더군다나 최근 애플과의 소송전쟁에서 삼성이 졌음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의 갤럭시s2와 갤럭시노트에 이은 갤럭시s3가 3개월 만에 유럽과 미국시장에서 애플의 아이폰4s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사실은 삼성의 ‘갤럭시’가

참고문헌
애플 안드로이드 특허 분쟁에서 또다시 승소 <조선일보 >
[관련기사]삼성 `애플 잔주먹` 뚫고 `KO펀치` 날린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90242241 <한국경제>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96481
http://news.donga.com/3/all/20100904/30962872/1 <동아일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1&aid=0004639496 <연합뉴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9/04/2010090400014.html <노컷뉴스>
애플홈페이지 www.apple.com/kr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wiki/스티브%20잡스
삼성홈페이지http://www.samsung.co.kr/main.do
네이버 위키백과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qewr13

하고 싶은 말
삼성 갤럭시S3 마케팅전략분석및 성공요인과 향후전망(vs 아이폰과 비교분석),갤럭시S3 글로벌 마케팅전략 레포트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