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30일 목요일

CU 편의점 (패밀리마트) 마케팅 전략분석과 CU가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CU 편의점 (패밀리마트) 마케팅 전략분석과 CU가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편의점 CU (패밀리마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CU가 앞으로 나아가야할방향.pptx


목차
1. 시장환경 분석
2. CU 소개
3. CU의 마케팅 전략
4. 경쟁사 분석
5. SWOT /4P 분석
6. STP 분석
7. 결론

본문
‘Friday Wineday’ 와 ‘Friday Beerday’ 이벤트 시행으로 와인 최대 60%, 맥주 최대 30% 할인

월화, 수목, 금토일 3개의 요일 구분마다 각기 다른 반찬 조합으로 구성된 ‘더블BIG요일정식’ 도시락 출시


주류소비가 가장 많은 금요일에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매출에 기여
소비자에게 ‘금요일=주류할인’을 각인시켜 재방문율 높음
상품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마케팅으로 쇼핑의 재미와 실질적 혜택 증대


본문내용
대 독신자 등 목적구매의 성향이 두드러진 고객을 겨냥하여 운영
다양한 간편식, 24시간 영업 등에 소비욕구를 지닌 20-30대가 주요 소비자층이나 최근 10대와 40대 고객의 비중이 꾸준히 증가
사회의 고령화, 소비트렌드 변화로 CVS의 역할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

시장환경 분석
최근 수년간 10%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음
2012년 말 편의점 업계 매출액은 10조가 넘을 것으로 예상
전국 편의점 점포 수 2007년 대비 약 2배 이상
사회적 환경
편리함
시장 성장
편의점 시장환경 분석

1989년 보광 CVS사업부 발족
1990년 훼미리마트 1호점 (가락시영점) 개점
1994년 12월 보광훼미리마트 분리 설립
2002년 훼미리마트 금강산점 설립
2004년 훼미리마트 개성공단점 개점
2011년 국내 최

하고 싶은 말
CU 편의점 (패밀리마트) 마케팅 전략분석과 CU가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강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잘 참고하시면 좋은성적 받으실거예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