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31일 금요일

화장품 브랜드 런칭(launching) 전략 기획서(strategy plan)

화장품 브랜드 런칭(launching) 전략 기획서(strategy plan)
화장품 브랜드 런칭(launching) 전략 기획서(strategy plan).pptx


목차
1.소비자 트랜드의 변화
2.새로운 브랜드의 필요성
3.시장 환경 분석
4.현재 화장품 시장의 Trend는?
5.Target 연령층
6.Target -고객 이해
7.Target 고객 세부 분석
8.트렌드
9.Target 고객 Story
10.Brand Story-개발배경
11.Vision & Position
12.Brand Charter
13.B.I. Elements
14.피부노화
15.Anti-Aging 4D 솔루션
16.마케팅 전략
17.홈쇼핑 방송 상품 구성 및 Promotion Plan
18.출시기념 Event


본문
우리나라는 고령화와 함께 전문직 여성의 비중이 증가하고 결혼연령도 늦어지고 있는 인구통계학적 속성을 지니고 있다. 이에 따라 사회적으로는 점차 중장년 여성들의 경제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러한 현상이 프리미엄 화장품을 선호하는 중장년 여성들의 소비패턴과 맞물리면서 당분간 국내 화장품산업에서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가 차지하는 비중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사회 전반적으로 건강과 젊음, 그리고 행복을 함께 추구하는 웰빙문화의 확산으로 인해 피부노화를 지연시키는 기능성화장품과 자연주의 컨셉의 화장품, 동양적인 한방 화장품 등이 화장품산업의 주요 영역으로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중 략>

제2의 전환기 피부를 맞이한 여성을
위해 탄생된 고품격 화장품
자연약초 성분과 엘지만의 첨단
비타민성분을 함유하여
노화방지(anti-aging)
및 피부 리모델링을
실현하는 허브 힐링 코스메 틱스
(Herb Healing Cosmetics)
◇ 우아한 ◇ 여유로운
◇ 행복한 ◇ 소중한
“자신의 삶을 소중히 여기는,
여유롭고 우아한 여인”
“ 중년에 접어든 성숙기 피부의 Remodeling ”
30대 ~ 40대 여성의 피부
고민인 4D 현상을 개선.방어하여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로 바꾸어 주는 화장품
Anti-Aging 4D Solution
엘지만의 특허 추출법 적용한 자연 허브성분
엘지만의 특허성분 보스민 C, D
성분전달의 혁신 -나노 테크 적용
자신의 모습을 상실해가고 있는 여성들의
자아 회복에 대한 감성을 공감하며, 나만의
새로운 가치를 되찾기 위한 소중한 파트너
“ 나를 위한 새로운 나만의 가치 ”
이미지 컨셉 전달을 위한 지속적인 지면
캠페인 전개로 감성공감 노출
지속적인 BI color 노출



본문내용
?
Target 연령층
Target -고객 이해
Target 고객 세부 분석
트렌드
Target 고객 Story
Brand Story-개발배경
Vision & Position
Brand Charter
B.I. Elements
피부노화
Anti-Aging 4D 솔루션
마케팅 전략
홈쇼핑 방송 상품 구성 및 Promotion Plan
출시기념 Event

인구 통계적 변화
전체 직장인 가운데 차지하는
여성비율의 증가
결혼연령 높아짐
평균출산연령 높아짐
여성의 평균수명 80대 돌입
라이프 스타일 변화
여성의 소득 증가
해외여행의 기회가 많음
높은 인터넷 보급률로
국내외 다양한 정보 수집가능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투자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관심의 지속적 증대
해외 수입 화장품에 대한 정보가 풍부함
상대적으

참고문헌
국내 화장품 장수 브랜드의 마케팅믹스 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김용운 저 | 건국대학교 발행, 경영학 전공
국내화장품 시장에서 글로벌 브랜드의 현황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한 연구 ,조윤행 저 | 성균관대 경영대학원 발행, 마케팅 전공
國內化粧品 市場에서 글로벌 브랜드의 現況 및 마케팅 戰略에 대한 硏究 ,趙允行 저 | 成均館大學校 발행, 경영학 전공
국내 화장품 장수 브랜드의 마케팅믹스 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김용운 저 | 건국대 경영대학원 발행, 마케팅 전공
화장품 브랜드 구축에 있어서 성공적 컬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고연진 저 | 이화여대 디자인대학원 발행, 디자인매니지먼트 전공
차별화 전략으로 성공한 화장품 브랜드의 디자인경영 사례분석 ,임헌혁 저 | 경희대학교부설디자인연구원 발행
수입 브랜드 화장품에 대한 선호도 및 소비자 행동 연구 ,이혜은 저 | 중앙대학교 발행, 향장품학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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