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31일 금요일

카페베네 브랜드전략분석과 카페베네 국내시장성공전략분석및 카페베네 해외진출전략분석과 카페베네 향후전망

카페베네 브랜드전략분석과 카페베네 국내시장성공전략분석및 카페베네 해외진출전략분석과 카페베네 향후전망
카페베네 브랜드전략분석과 카페베네 국내시장성공전략분석및 카페베네 해외진출전략분석과 카페베네 향후전망.pptx


목차
1. 카페베네 기업 소개
1.1. 카페베네 브랜드명
1.2. 글로벌 프랜차이즈 그룹
1.3. 카페베네 주요연혁
1.4. 카페베네의 특징
1.5. 카페베네의 경쟁력

2. 카페베네 내부/외부 환경 분석
2.1. 카페베네 내부 환경 (경쟁력) 분석
2.2. 카페베네 외부 환경 (산업) 분석

3. 카페베네 국내 시장 경쟁우위 전략
3.1. 카페베네 사업부 수준의 전략
3.2. 카페베네 전사적 수준의 전략
3.3. 카페베네 SCP분석

4. 카페베네의 국내시장 성과

5. 카페베네의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5.1. 미국
5.2. 중국
5.3. 필리핀
5.4. 중동

6. 카페베네 향후전망 분석

본문
1. 카페베네의 내부 환경 (경쟁력) 분석
1)가치
자원의 시장가치는 시장수요에 달려있다. 카페베네의 차별화된 메뉴들과, 편안하고 안략한 매장 이미지, 연예인을 통한 마케팅, 소비자에게 이때까지 구축해온 브랜드 이미지, 단골 고객들, 현재까지 모아진 자본, 커피 메뉴 음료들 레서피, 카페베네의 직원들,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 은 모두 카페베네의, 가치 있는 자원들이다. 무형 자산과 유형 자산으로 이루어져 있다.
3)모방 가능성
카페베네의 R&D, 새로운 음료 개발, 계절 한정메뉴들은 레서피가 공개되지 않았고, 타 경쟁자들의 모방가능성이 적다.
4)조직
*경영 통제 시스템
-김선권 ceo를 중심으로 한 중앙 집권적 체제이다. 서울의 본사가 전국의 프랜차이즈를 관리하는 형태이다. 본사의 정직원, 제품을 연구, 생산하는 R&D 본부, 정규직/ 비정규직 바리스타들, 현장 스태프로 이루어져 있다.
-교육특공대(카페베네만의 조직 시스템)
전국의 프랜차이즈 매장 운영 현장에서 최적의 통일성을 높이기 위해 조직됐다.
매장관리, 직원들에게 교육을 시키는 인력들이다.



본문내용
드가 된 기업이다!
카페베네는 미래추종전략 을 이용했다.
** 미래추종전략(미래 적응 전략)
기존시장에서의 기회를 인식하고 포착하는 데 있어서 순발력과 민첩성으로 대응
미래의 방향이 어느정도 결정된 후에 후발주자로서 신속하게 적응하는 전략
국내에서의 성공과 전략

“좋은 느낌의 카페”
17세기 중반 이후 유럽의 지식인과 예술가들의 지적 교류장소인 카페와 같이
문화와 시대적 정서가 함께하는 명소가 되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지어진 브랜드명
CAFFE + BENE (+ VCUS) =
1.1. 카페베네 브랜드명
1.2. 글로벌 프랜차이즈 그룹
MISSION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로
역할분담과 카페문화의
장착을 위해 각종
문화사업의 참여,
세계 커피농가 돕기
봉사활동 中
VISON
대한민국 최초의
유럽풍 카페

하고 싶은 말
카페베네 브랜드전략분석과 카페베네 국내시장성공전략분석및 카페베네 해외진출전략분석과 카페베네 향후전망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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