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31일 금요일

CGV 서비스 혁신사례분석및 CGV서비스마케팅전략분석과 CGV가 향후나아가야할방향

CGV 서비스 혁신사례분석및 CGV서비스마케팅전략분석과 CGV가 향후나아가야할방향
CGV 서비스 혁신사례분석및 CGV서비스마케팅전략분석과 CGV가 향후나아가야할방향.docx


목차
Ⅰ 서론
1. CGV 선정배경 및 연구목적

2. CGV 기업소개 및 현황
(1) 연혁
(2) CGV 기업개요
(3) 브랜드 미션과 비전
(4) 브랜드 인지도 OR
(5) 수상내역
(6) 시장 점유율 및 경영 현황
(7) CGV 경영이념


Ⅱ 본론
1. SERVICE SCAPE의 혁신
1) 혼잡성 감소 전략
2) CGV-물리적 환경

2. CGV SERVICE PROCESS의 혁신
1) 구매 전 과정-대기관리
2) 구매과정-MOT관리
3) 구매 후 관리

3. CGV SERVICE 품질관리의 혁신


Ⅲ 결론
1. 한계점
1) 좌석의 앞뒤 간격
2) 스넥의 문제점
3) 상영관 환기 및 청결
4) 광고
5) 다양한 영화 상영
6) 다양한 형태의 영화 상영방식

2. 나아갈 방향 제안

본문
i) 대기 고객 관리를 위한 방법

①예약활용
CGV는 효율적인 예약 시스템을 구축하여 대기시간을 단축하였다.
그 예로는 인터넷, ARS를 통한 편리한 예매, 서브웨이 티켓팅, 예매, 예약, 환불 고객을 위한 전용 창구 운영과 인터넷 예매 고객전용 티켓 자동 발권기 및 영화 시작 전 100% 환불이 있다.

②가격전략 활용
CGV는 시간 요일에 따라 다른 입장료를 부과하여 평일 1회 입장료 4000원, 주말 황금 시간대 입장료 8000원으로 차별화 하여 관람료 조절을 통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요가 적은 시간대에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함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자사입장에서는 다소 낮은 이윤을 추구 하고자 하고 있다.

③공정한 대기 시스템 구축
CGV는 방문 고객이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다는 것을 가시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대기하는 고객들을 배려하기 위한 ‘순번 대기표’ 발급함으로써 고객으로 하여금 신뢰할 수 있게 한다.

본문내용
입 면허를 유지하기 위해 수준 낮은 국산 영화를 양산해내던 영화계의 안이한 태도, 불쾌한 편의시설, 영화관 내부의 시끄럽고 어두침침한 물리적 환경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였다.
하지만 아래와 같은 라이프 스타일과 사회,경제적 변화로 인해 영화산업은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된다.
경제 성장에 따른 소득 증가로 인한 소비 패턴의 변화는 소비자들의 전반적인 LIFE STYLE을 변화 시켰다.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는 여가 생활 선호적 LIFE STYLE이 그 예이다. 1985년부터 2000년까지의 가구당 여가활용비 지출률을 그래프로 나타내보면 아래 그림과 같다. 이처럼 소비자들은 점점 여가 생활을 선호하는 LIFE STYLE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사회,경제적 변화를 살펴보면 최근 5년 동안의 관객 수 및 스크린

참고문헌
http://www.lottecinema.co.kr/LHS/LHFS/Global/Main/Index.aspx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랭키닷컴. (2008.10.05). [사이트 집중분석]CGV vs 롯데시네마. 아이뉴스24뉴스
김일태. (2008.08.11). [분석]CJ CGV, 경쟁 승리의 ‘꿀맛’ 시작?. 아이투자
최준철. (2005.06.23). CJ CGV, ‘2라운드서 절대 지존 꿈꾼다’.아이투자
김의석. (2012). 박스오피스 흥행시장 분석. 영화진흥위원회
김준원. (2012.02.24). 소비자가 만족하는 복합상영관은 어디. 한국소비자원
김병수. (2011.08.17). 멀티플렉스 1위 경쟁. 매경 이코노미
영화진흥위원회. (2011). 2011 영화소비자조사 보고서. EMBRAIN
영상산업정책연구소. (2009). 1999-2008 한국 영화관객 성향변화 분석. KOFIC
서비스재. (2011). 201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KMAC
변형주. (2012.03.1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선일보
문화관광진흥부. (2009). 한국 영화상영업계 현황. 경향신문
한국영화진흥원연구원. (2011). 위치 및 접근성의 통제불가능. KOFIC
김준권. (2012). 소비자가 만족하는 복합상영관은 어디. 소비자시대
영화정책센터. (2012). 4월 한국영화산업 통계 보고서. KOFIC
http://www.kobiz.or.kr/ 해외 영화 자료실
http://blog.naver.com/db087?Redirect=Log&logNo=50046708291 주요영화관 비교블로그
http://www.cgv.co.kr/ CJ CGV
http://www.kofic.or.kr/main.do 영화진흥위원회

하고 싶은 말
CGV 서비스 혁신사례분석및 CGV서비스마케팅전략분석과 CGV가 향후나아가야할방향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강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잘 참고하시면 좋은성적 받으실거예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