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31일 금요일

SM엔터테인먼트 경영전략분석및 SM 기업분석

SM엔터테인먼트 경영전략분석및 SM 기업분석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 PPT.pptx


목차
서론 – 기업선정배경

기업소개
– 연혁
– 경영철학
– 비전과 세계적인 성장을 위한 세가지 전략
– 사업분야


SWOT 분석
- Strength
- Weakness
- Opportunity
- Threat

SWOT 분석을 통한 마케팅대응전략

BCG 매트릭스 분석
1. Star: 소녀시대와 슈퍼주니어
2. Question marks: f(x)와 샤이니
3. cash cows: 보아
4. Dogs : 천상지희 더 그레이스

SM의 차별화된 경영전략
1. 원가우위전략
2. 차별화전략
3. 원가 중심 집중화전략
4. 차별화 중심 집중화전략

결론 – 요약 및 개선방안

본문
외부 기회요인(Opportunity)

시대변화에 따른 산업구조의 변화

세계를 이끌 차기 산업은 ‘글로벌화 된 고부가가치 산업’
‘글로벌화 된 고부가가치 산업’ 중 대표적인 ‘문화 산업’
산업구조의 변화는 sm엔터테인먼트에게 기회요인으로 작용한다.

넓은 음반 시장

한국의 20여배 규모인 일본 음반 시장에 『SM Japan』을 통한 『AVEX』와 『요시모토 흥업』과의 합작 투자로 우수한 마케팅 능력, 일본 음악시장에 대한 정보력 획득, 『J TRAX』를 통한 음반 유통로 확보하고 있으며 한국 음악 및 이미지 재고의 교두보 역할을 한다.


본문내용
의 복합적 영향관계에 있는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의 시장 확대로 산업의 중심축을 이루어가는 기업형 매니지먼트 회사의 향후 역할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그 중 SM엔터테인먼트는 기업형 매니지먼트 회사의 주도적인 생산주체로 떠오르고 있다.

기업소개연혁
1995. 02 SM 법인 설립
H.O.T 데뷔 이후 해가 거듭될수록 다양한 아이돌 데뷔
1998. H.O.T , S.E.S의 일본, 중국, 홍콩 진출. ‘한류’ 열풍의 주역이 됨.
2000. 04 국내 엔터테인먼트사 중 최초로 코스닥 등록.
일본에 S.M. Japan 설립.
중국에 S.M. Chaina 설립
2010 ~ 아시아권 뿐 아니라 미국 등지에도 진출 계획중

기업소개경영철학
The Future of Culture Technology!


하고 싶은 말
SM엔터테인먼트 경영전략분석및 SM 기업분석 레포트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