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6일 일요일

초등 5학년 실과 단원 재구성-4. 쾌적한 주거환경

초등 5학년 실과 단원 재구성-4. 쾌적한 주거환경
초등 5학년 실과 단원 재구성-4. 쾌적한 주거환경.pptx


목차
1.단원 재구성 방향
2.재구성 차시 소개(본시)
3.재구성 차시 소개


본문
단원소개
가. 대상 학년: 5학년

나. 교과: 실과

다. 단원명: 4. 쾌적한 주거환경


① 정리 정돈과 청소의 필요성을 알고,
내 주변 정리

② 청소 용구를 바르게 사용하여
순서와 방법에 맞게 청소

③ 쓰레기를 분리, 처리하는 방법을
알아 올바르게 처리

④ 환경 보전의 필요성을 알고 쓰레기를
줄이는 생활 태도 갖기
1. 실천적 활동 중심 수업

2. 기준을 스스로 세워 분류하게 함

3. 사회, 미술과와의 통합적 접근


① 6-1 사회과
3. 환경을 생각하는 국토 가꾸기

② 5~6학년 미술과
11. 공예와 생활용품 단원 중
재활용품을 이용한 생활용품 만들기

가. 단원:

나. 주제:

다. 학습 목표:


라: 학습 활동:

4. 쾌적한 주거환경

분리수거의 필요성 알고, 기준 세우기

쓰레기를 분리수거 하여야 하는 이유를
알고, 쓰레기를 분리, 처리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1. 왜 쓰레기를 분리수거 해야 할까?
2. 나만의 기준 세우기!
3. 우리가 세운 쓰레기 분류 기준 정리



본문내용
,
내 주변 정리
② 청소 용구를 바르게 사용하여
순서와 방법에 맞게 청소
③ 쓰레기를 분리, 처리하는 방법을
알아 올바르게 처리
④ 환경 보전의 필요성을 알고 쓰레기를
줄이는 생활 태도 갖기

단원 재구성 방향
1. 실천적 활동 중심 수업
2. 기준을 스스로 세워 분류하게 함
3. 사회, 미술과와의 통합적 접근
① 6-1 사회과
3. 환경을 생각하는 국토 가꾸기
② 5~6학년 미술과
11. 공예와 생활용품 단원 중
재활용품을 이용한 생활용품 만들기

재구성 차시 소개(본시)
가. 단원:
나. 주제:
다. 학습 목표:
라: 학습 활동:
4. 쾌적한 주거환경
분리수거의 필요성 알고, 기준 세우기
쓰레기를 분리수거 하여야 하는 이유를
알고, 쓰레기를 분리, 처리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1.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