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5학년 실과 단원 재구성-4. 쾌적한 주거환경
초등 5학년 실과 단원 재구성-4. 쾌적한 주거환경.pptx |
|
목차 1.단원 재구성 방향 2.재구성 차시 소개(본시) 3.재구성 차시 소개
본문 단원소개 가. 대상 학년: 5학년
나. 교과: 실과
다. 단원명: 4. 쾌적한 주거환경
① 정리 정돈과 청소의 필요성을 알고, 내 주변 정리
② 청소 용구를 바르게 사용하여 순서와 방법에 맞게 청소
③ 쓰레기를 분리, 처리하는 방법을 알아 올바르게 처리
④ 환경 보전의 필요성을 알고 쓰레기를 줄이는 생활 태도 갖기 1. 실천적 활동 중심 수업
2. 기준을 스스로 세워 분류하게 함
3. 사회, 미술과와의 통합적 접근
① 6-1 사회과 3. 환경을 생각하는 국토 가꾸기
② 5~6학년 미술과 11. 공예와 생활용품 단원 중 재활용품을 이용한 생활용품 만들기
가. 단원:
나. 주제:
다. 학습 목표:
라: 학습 활동:
4. 쾌적한 주거환경
분리수거의 필요성 알고, 기준 세우기
쓰레기를 분리수거 하여야 하는 이유를 알고, 쓰레기를 분리, 처리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1. 왜 쓰레기를 분리수거 해야 할까? 2. 나만의 기준 세우기! 3. 우리가 세운 쓰레기 분류 기준 정리
본문내용 , 내 주변 정리 ② 청소 용구를 바르게 사용하여 순서와 방법에 맞게 청소 ③ 쓰레기를 분리, 처리하는 방법을 알아 올바르게 처리 ④ 환경 보전의 필요성을 알고 쓰레기를 줄이는 생활 태도 갖기
단원 재구성 방향 1. 실천적 활동 중심 수업 2. 기준을 스스로 세워 분류하게 함 3. 사회, 미술과와의 통합적 접근 ① 6-1 사회과 3. 환경을 생각하는 국토 가꾸기 ② 5~6학년 미술과 11. 공예와 생활용품 단원 중 재활용품을 이용한 생활용품 만들기
재구성 차시 소개(본시) 가. 단원: 나. 주제: 다. 학습 목표: 라: 학습 활동: 4. 쾌적한 주거환경 분리수거의 필요성 알고, 기준 세우기 쓰레기를 분리수거 하여야 하는 이유를 알고, 쓰레기를 분리, 처리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1.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