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1일 토요일

1. 해외박람회 실무참가

1. 해외박람회 실무참가
1. 해외박람회 실무참가.ppt


목차
1. 해외전시회 참가 성공전략2. 해외전시회 및 박람회 성공적 상담전략
3. 해외상담의구체적 전략내용


본문
1)다양한 가격카드를 준비한다.
상담을 어렵게 하는 첫 번째 요인은 가격이다. 사전에 충분한 검토
를 통해 카드를 선택하고 이를 잘 구사하면 상담이 결실을 맺지 못
할 가능성을 크게 줄일 수 있다.
2) 회사의 자금사정을 꿰뚫어라.
수출에 있어 가격조건은 결제조건에 전적으로 의존한다. 아무리 가
격이 좋아도 외상기간이 길면 오더를 수주하고도 회사에 손해가 될
수 있다. 회사의 자금흐름에 적합한 결제조건은 약간의 단가를 희생
시키더라도 반드시 쟁취해야 한다.
3) 현재 생산상황을 파악하라.
갈수록 바이어는 적기에 납기를 원한다. 계절적 수요변화가 뚜렷한
품목일수록 그 정도가 더욱 심하다. 생산능력과 기존 오더를 감안,
인도 기일을 정해야 한다
4) 다양한 물류비를 사전에 계산하라.
국내 거래에서 물류비는 부대비용이지만 국제거래에서 물류비는 제
품의 원가를 웃돌기도 한다. 계약조건에 따라 물류비가 얼마나 달라
지는지 반드시 체크해야 상담이 막히지 않는다.
5) 바이어의 개인적인 성향을 파악하라.
바이어의 관심사항에 밝아야 한다. 개인적인 성향은 물론 가격, 품질
그리고 납기 중 무엇을 강조하는지를 체크해야 한다.

6) 시장흐름을 알아라.
해당 제품의 전세계 수급상황을 알아야 상담을주도 할 수 있다.
경쟁사의 정보까지 흘릴 수 있을 정도로 시장상황에 밝으면 절반은
성공한 셈이다.

7) 상담에 관한 재량권을 갖고 임하라.
상담에 들어서면 말단이라도 사장처럼 행세해야 한다. 모든 권한을
갖고 말해야 하며 한번 합의한 사항은 반드시 이행해야 한다.

8) 제품에 대한 기술적인 노하우도 알아야 한다.
생산공정과 핵심기술을 모르는 해외시장개척이나 마케팅은 절름발이
일 수밖에 없다. 경쟁회사를 따돌릴 기술적 노하우를 마케팅은 유창
하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본문내용
가?
세계 각국에서 유사전시회가 수 없이 열리고 있기 때문에
전시회의 다양한 면을 알아보아야 한다.
(1) 전시회 중 각종행사내용
(2) 전시회 주최자의 광고 및 판촉계획
(3) 참가 유망 품목
(4) 예상 참가 관객 및 성격에 대한 철저히 분석
(5) 1년 전에 전시회 참가신청
2) 사전 마케팅 활동
(1) 개별초청 및 전화접촉
(2) C/L (Circular Letter)발송
(3) 기존고객과 잠재고객
(4) 무역잡지,기업체 디렉토리에서 바이어명단입수
(5) 자사제품소개서,카다로그 및 샘풀 발송
3) 전시회 장치 및 디자인
4) 전시회 상담원에 대한 교육
(2) 해외전시회 참가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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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해외전시회 및 박람회 성공적 상담전략
1) 해외전시회나 박람회에서 바이어를 자기편으로 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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