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일 일요일

종합무역실무 24차

종합무역실무 24차
종합무역실무 24차.ppt


목차
1. 무역클레임에 대한 대응방안
2. 무역클레임의 예방대책
3. 무역클레임해결방법
4. 클레임 당사자의 확정
5. 클레임의 청구
6. 무역클레임 영문서신사례


본문
2) 화 해(Amicable Settlement)
당사자간의 자주적인 교섭과 양보로 분쟁을 해결하는 방법으로서, 당사
자가 직 접적인 협의를 통하여 상호평등의 원칙하에 납득할 수 있는 타
협점을 찾는 것 임. 이 경우 대체적으로 화해계약을 체결함.

(1) 당사자가 서로 양보할 것
(2) 분쟁을 종결할 것
(3) 그 뜻을 약정할 것 등 3가지 요건을 필요로 함

5. 제3자 개입에 의한 해결

1) 알 선 (Intermediation)
알선이란 공정한 제3자적 기관이 당사자의 일방 또는 쌍방의 의뢰에 의
하여 사건에 개입, 원만한 타협이 이루어지도록 협조하는 방법으로 당
사자간에 비밀이 보장되고 거래관계가 지속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음.
2) 조 정 (Conciliation)
조정은 당사자의 일방 또는 쌍방의 요청에 의거, 양당사자가 공정한 제3
자를 조정자로 선임하여 분쟁해결방안을 제시해 줄 것을 부탁하고 조정
인이 제시하는 조정안에 양당사자가 합의로 분쟁을 해결하는 방식

3) 중 재(Arbitration)
중재란 분쟁당사자간의 합의(?중재합의?라 칭함)에 의거 사법상의 법률
관계를 법원 소송절차에 의하지 않고 개인인 제3자를 중재인(Arbitrator)
으로 선정하여 최종적으로 중재인의 판정에 맡겨 그 판정에 복종함으로
써 분쟁을 해결하는 방법

4) 소 송 (Litigation)
(1) 소송은 개인간의 분쟁을 국가기관인 재판소의 판결에의하여 강제
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임.
(2) 국제간의 거래에 있어선 상대자가 법역을 달리하므로우리나라의
재판권이 상대국에까지 미치지 못한다는 장 애가 있다.



본문내용
4. 클레임 당사자의 확정
5. 클레임의 청구
6. 무역클레임 영문서신사례
PAGE:3
주식회사 XXX Trading사의 신부장은 중국 YYY Line Company로부터 농수산물류를 수입하고 있다. 최근에 양파를 30ton를 수입했는데 포장불량으로 약 5ton 정도가 심하게 부패되었다. 앞으로 계속 거래를 해야 하기 때문에 아래 무역 클레임 방법 중 당사자해결과 제3자 개입해결 중 어떻게 해결할까 고민 중이다.
사례제시
PAGE:4
1. 무역클레임에 대한 대응방안에 대하여 알아본다.
2. 무역클레임의 예방대책 에 대하여 알아본다.
3. 무역클레임해결방법에 대하여 알아본다.
4. 클레임 당사자의 확정에 대하여 알아본다.
5. 클레임의 청구에 대하여 알아본다.
6. 무역클레임 영문서신사례에 대하여 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