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욕구인식 (이상-현재) 2. 3가지 욕구 충족 사례 3 기능적/ 실용적 4. 사회적/ 자기 표현 5.쾌락적/경험적
본문 1.욕구인식 = f(이상적 상황 – 현재 상황)
1. f(이상적 상황 – 현재 상황) 이상 → 더 좋게 아시아나 항공 비즈니스 석
현실 → 더 악화 THE NORTHFACE 패딩
향수의 근본적 구매 요인
“ 향 기 ”
“후각”을 만족
SEX APPEAL
2. 세 가지 욕구 활용 제품 사례 시계 WATCHES
날 믿어라 확실히 깨워줄테니
효과적 “알 람” 기능
KINGDOM 시계
“ 명품 “
“착용감, 디자인” 귀뚜라미보일러
-보온탱크
-가스누출감지기
-지진 감지기
에너지 음료 핫식스
건전지 에너자이저
본문내용 인식 (이상-현재) 3 . 기능적/ 실용적 5.쾌락적/경험적 4. 사회적/ 자기 표현 2 . 3가지 욕구 충족 사례 PAGE:3 욕구인식 = f(이상적 상황현재 상황) PAGE:4 1. f(이상적 상황현재 상황) 현실 → 더 악화 THE NORTHFACE 패딩 아시아나 항공 비즈니스 석 이상 → 더 좋게 PAGE:5 GALAXY S2 1. f(이상적 상황현재 상황) PAGE:6 2. 세 가지 욕구 활용 제품 사례 (1) perfume 향수 PAGE:7 향수의 근본적 구매 요인 “ 향 기 ” 2-1. 기능적 / 실용적 욕구 PAGE:8 Zippo Dior 2-2. 사회적/ 자기 표현적 욕구 PAGE:9 2-3. 쾌락적 / 경험적 욕구 “후각”을 만족 SEX APPEAL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