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일 일요일

소비자행동 -소비자 욕구

소비자행동 -소비자 욕구
소비자행동 -소비자 욕구.pptx


목차
1. 욕구인식 (이상-현재)
2. 3가지 욕구 충족 사례
3 기능적/ 실용적
4. 사회적/ 자기 표현
5.쾌락적/경험적


본문
1.욕구인식
= f(이상적 상황 – 현재 상황)

1. f(이상적 상황 – 현재 상황)
이상 → 더 좋게
아시아나 항공 비즈니스 석

현실 → 더 악화
THE NORTHFACE 패딩

향수의 근본적 구매 요인

“ 향 기 ”

“후각”을 만족

SEX APPEAL

2. 세 가지 욕구 활용 제품 사례
시계
WATCHES

날 믿어라
확실히 깨워줄테니


효과적 “알 람” 기능

KINGDOM 시계

“ 명품 “


“착용감, 디자인”
귀뚜라미보일러



-보온탱크

-가스누출감지기

-지진 감지기


에너지 음료 핫식스

건전지 에너자이저


본문내용
인식 (이상-현재)
3 . 기능적/ 실용적
5.쾌락적/경험적
4. 사회적/ 자기 표현
2 . 3가지 욕구 충족 사례
PAGE:3
욕구인식
= f(이상적 상황현재 상황)
PAGE:4
1. f(이상적 상황현재 상황)
현실 → 더 악화
THE NORTHFACE 패딩
아시아나 항공 비즈니스 석
이상 → 더 좋게
PAGE:5
GALAXY S2
1. f(이상적 상황현재 상황)
PAGE:6
2. 세 가지 욕구 활용 제품 사례
(1)
perfume
향수
PAGE:7
향수의 근본적 구매 요인
“ 향 기 ”
2-1. 기능적 / 실용적 욕구
PAGE:8
Zippo
Dior
2-2. 사회적/ 자기 표현적 욕구
PAGE:9
2-3. 쾌락적 / 경험적 욕구
“후각”을 만족
SEX APPEAL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