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일 월요일

유통관리 롯데마트 전략

유통관리 롯데마트 전략
[유통관리] 롯데마트 전략.pptx


목차
1. 기업소개
2. 외부환경 분석 – 거시환경분석 / 경쟁사분석
3. 내부역량 분석
4. SWOT 분석
5. STP 전략
6. 4P 전략
7. 문제점 및 발전방향
8. 결론


본문
1998.04강변 1호점 개점

2007.12중국 Makro 8개점 인수

2008.11인도네시아 Makro 11개점 인수

2008.12베트남 1호점 남사이공점

2010.10(구)GS마트 14개점 롯데마트로 상호변경하여 영업개시

2012.09중국 룽왕치아오점 오픈 (중국 100호점)

1) 브랜드파워

2) 인력의 질이 높음

3) 점포 표준화

4) 교통의 요지

5) 윤리경영

1)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 마인드

2) 가격전략

3) 선진 유통 노하우 도입

4) One Stop Life Services 실시

5) 타 유통업체와 다른 매장 차별화

6) 온라인 쇼핑몰 역량 강화

7) 사회공헌

후발주자로서 업계 1위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고객 맞춤 이라는 차별화 전략 필요

빅마켓, 토이저러스, 디지털파크, PB제품 등 롯데마트의 강점을 강화시켜
쇼핑도 하나의 여가의 개념으로 탈바꿈

맞춤형 서비스로 고객감동 실현


본문내용

4P 전략
문제점 및 발전방향
결론
PAGE:4
1. 기업소개
PAGE:5
1. 기업소개
No.1 Customer
No.1 Culture Company
No.1 Retailer is Asia
PAGE:6
1998.04 강변 1호점 개점
2007.12 중국 Makro 8개점 인수
2008.11 인도네시아 Makro 11개점 인수
2008.12 베트남 1호점 남사이공점
2010.10 (구)GS마트 14개점 롯데마트로 상호변경하여 영업개시
2012.09 중국 룽왕치아오점 오픈 (중국 100호점)
1. 기업소개
PAGE:7
1. 기업소개
PAGE:8
1. 기업소개주요사업 1
PAGE:9
PB란? Private Brand의 약자로 유통업체의 신뢰를 바탕으로 자체 기획, 개발, 관리하여 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