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일 월요일

광고캠페인전략론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드롭탑 (DROPTOP)

광고캠페인전략론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드롭탑 (DROPTOP)
[광고캠페인전략론]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드롭탑 (DROPTOP).pptx


목차
1.▶ Situation
2.▶ Problem & Solution
3.▶ Concept
4.▶ IMC
5.▶ Action Plan


본문
정상에 올라 마시는 커피의 맛은 최상의 커피의 맛을 나타낸다
디지털 유목민(Digital nomad)를 위한 도심 속의 쉼터

각종인증을 받은 4가지 최상의 원두를 사용
심플한 레이아웃과 빈티지한 벽면장식과 같은 독특한 인테리어

전지현 카페라는 별칭으로 인지도 상승중
현재 50여개 매장개설 및 20여개 신규 매장 오픈 예정
- But, 여전히 인지도와 전국 매장 수는 매우 적음

20-30대 남성의 중요사항은 역시 ‘위치’
20-30대 여성의 중요사항은 역시 ‘맛’

커피의 맛을 잡으면 여심을 흔들 수 있다!

-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낮은 DROPTOP 브랜드 인지도

- 아직은 DROPTOP을 모르는 사람이 더 많고 알아도 브랜드 네임 자체는 잘 모르고 있다

스타마케팅과 드라마 PPL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상승
BUT 지속적이지 못한 TV 광고, 드라마가 끝난 PPL 마케팅의 한계

맛은 물론이거니와 다른 커피점들과는 다르게 편안한 인테리어로 차별

소주의80%로 맛과 품질을 좌우하는 물을 알칼리 환원수로 차별

DROPTOP만의 차별점을 어필하는 브랜드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의 낮은 인지도를 상승 시켜야 한다

자연친화적이고 실용적인 느낌과 함께 모던한 빈티지 스타일을 더해 세련되면서 포근함을 주는 공간 완성
Factory, Modern, Vintage 3가지의 인테리어 포인트를 통해 다른 커피전문점과는 차별화된 단순한 카페 이상의 품격 있는 공간을 지향

- 고객들에게 여유로움과 편안함을 주는 차별화된 인테리어

- DROPTOP 만의 친환경 원두와 차별화된 인테리어 컨셉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할 요인을 더해야 한다

일에 치여 하루하루 살다 보면 진짜 내가 일을 하는 건지 일이 나를 하는 건지 모르겠다니까요.
이럴 때이면 그냥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어져요

안 되는 일을 계속 붙잡고 있는 것보다 잠시 여유를 가지고 생각해볼 때 더 잘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방학 때 친구들과 유럽으로 여행을 떠나기로 했거든요. 그것만 생각하면서 이번 학기 열심히 하면서 버티고 있어요

-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여행과 같은 쉼터가 필요하다
우리는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여유를 가지고
쉴 수 있는
여행을
꿈꾼다

“be the TRAVELER with DROPTOP”
바쁜 일상에 지친 당신!
“DROPTOP”에서 잠시나마 여행을 떠나세요



본문내용
& Solution
PAGE:3
커피시장은 이미 포화상태!?
- 카페시장의 포화?? 그건 서울 중심가의 이야기
신촌역 부근 커피 전문점 위치
다양한 커피 전문점
PAGE:4
커피시장은 이미 포화상태!?
- 업계의 지속적인 투자와 대중의 인식개선으로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기대
원두커피 시장의 현황-미래
원두커피 시장 현황
But, 아직 커피시장은 블루오션
PAGE:5
What is the Droptop?
정상에 올라 마시는 커피의 맛은 최상의 커피의 맛을 나타낸다
디지털 유목민(Digital nomad)를 위한 도심 속의 쉼터
PAGE:6
What is the concept?
각종인증을 받은 4가지 최상의 원두를 사용
심플한 레이아웃과 빈티지한 벽면장식과 같은 독특한 인테리어
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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