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일 월요일

마케팅분석 CJ ON E마케팅사례 조사

마케팅분석 CJ ON E마케팅사례 조사
[마케팅분석] CJ ON E마케팅사례 조사.pptx


목차
Intro
1.선정동기
2.기업소개

CJ one card
1.CJ ONE 카드 도입목적
2.시장환경 분석
3.경쟁사 분석
4.CJ ONE 사용 고객 분석
5.CJ ONE 카드 마케팅 분석
5.CJ ONE 카드 도입 결과

Conclusion
1.발전 방향
2.한계점


본문
▶ 로열티 프로그램
- 지속적인 마케팅 교환을 강화하고, 유대를 형성하고자
브랜드화 된 제품과 서비스를 개별적으로 전달하면서
고객 가치를 증대시키는 관계 마케팅 활동

▶ 최고의 성공사례 CJ One
- 로열티 프로그램; 포인트(마일리지&멤버십 포함) 제도
- CJ ONE 카드는 2010년도 하반기에 나온 포인트 카드
- 2012년 하반기 현재 1200만 명이 넘는 가입자 (5초에 1명)

▶ Vision
건강, 즐거움, 편리를 창조하는
글로벌 생활문화기업

▶ Mission
ONLYONE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을 위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고, 국가와 사회에 기여

▶ Core Values
‘정직’, 열정’, ‘창의’
▶ Philosophy & Principle : ONLYONE
최초, 최고, 차별화를 추구하여 핵심역량을 갖춘 1등이 된다.

▶ People, Culture
성과를 창출하는 인재, 경쟁에서 이기는 문화

문화, 외식,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
CJ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하나의 멤버십 서비스로 통합되어
한 장의 카드로 포인트를 적립/사용하고
CJ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CJ의 새로운 통합 멤버십 카드


▶ Customer Lock-in
- 포인트로 인하여 전환비용(switching-cost) 높음 → 이탈방지
- VIP제도를 통한 충성고객 증가

▶ 정보수집 for 마케팅
- 기본정보/사용내역 → CRM을 구축
- 동선 파악 → 가맹점과 매장 수, 위치 등 전략수립
- 사업 계획이나 상품 아이템을 분석
- App, 문자, e-mail 등의 고객과의 소통 채널 증대
- 통합 고객관리 시스템

▶ 적립된 국내 포인트‧마일리지 규모가 약 6조원 (2011)
포인트 멤버십 회원 가입자 1억 5000만여 명 (중복포함)

▶ 적립액 대비 사용률 비교; 사용률 증가
예시1) OK 캐시백; 작년 4분기 104%, 올해 1분기 107%
예시2) SPC 해피포인트 1분기 적립액&사용액 비교
각각 21%와 26% → 사용률 증가
원인 → 경기불황?

▶ 기업들의 대응
- 포인트 멤버십 제도를 더욱 강화하고 확대하는 추세
- WHY? 경기 불황으로 기업의 신규고객이 감소함
고객 유치비용을 줄이기 위해 충성고객 확보에 집중

▶ 직접 경쟁사
자사 브랜드에서 많이 사용되는 포인트 카드

▶ 간접 경쟁사
여러 기업들이 공동으로 비용을 지불하는
제휴카드 시스템이 적용된 포인트 카드


본문내용
는 관계 마케팅 활동
▶ 최고의 성공사례 CJ One
- 로열티 프로그램; 포인트(마일리지&멤버십 포함) 제도
- CJ ONE 카드는 2010년도 하반기에 나온 포인트 카드
- 2012년 하반기 현재 1200만 명이 넘는 가입자 (5초에 1명)
선정 동기
PAGE:3
▶ Vision
건강, 즐거움, 편리를 창조하는
글로벌 생활문화기업
▶ Mission
ONLYONE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을 위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고, 국가와 사회에 기여
▶ Core Values
‘정직’, 열정’, ‘창의’
▶ Philosophy & Principle : ONLYONE
최초, 최고, 차별화를 추구하여 핵심역량을 갖춘 1등이 된다.
▶ People, Culture
성과를 창출하는 인재, 경쟁에서 이기는 문화
CJ그룹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