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일 월요일

글로벌 하나투어 분석

글로벌 하나투어 분석
글로벌 하나투어 분석.pptx


목차
1.기업소개
2.재무제표
3.사업분야
4.1위 이유
5.전망



본문
01 기업소개 – 기업이념과 비전
변화와 혁신
“공변자무발전”
인재중시경영
“여행업은 사람이
재산이다”투명경영
“3:3:3 원칙을 실천”

비전
세계적인 기업 도약
“2010년 세계 10대여행기업과 2020년 세계 최고의 여행종합그룹”

ROE 분석의견
최근 음식료, 서비스업 업종
평균 3.75%보다 높은 수준

PER 분석의견
시장에서 고성장 기업으로
고평가

여행업체의 수가
적어 시장
진입이 용이함

2000
과거 알선위주의 정보제공자

전문화된 서비스 기업

관광산업을 주력산업
으로 육성하고 있는
국가 대부분은 관광흑자로 무역적자를 보전

마케팅 전략 / 자사분석 - 아웃바운드 성장 전략 (패키지 및 인센티브)

1. Market Leadership 강화 : 지속적인 M/S 확대

- 전문판매대리점 계약확대 및 판매 지원정책 (커미션 차등화, VI 지급 등)
-> 유통망 확대를 통해 매출 최소 50% 증가 기대

마케팅 전략 / 자사분석 - 아웃바운드 성장 전략 (패키지 및 인센티브)

2. 시장구축전략(Build Strategy)을 통한
개별여행시장 선도

- 다양한 개별여행상품 공급으로 소비자의 NEED 충족
- 실시간 예약 / 구매 시스템 지원 -> 업무 효율화

탄탄한 재정
여행업계 시장점유율 1위
고객들의 신뢰구축
다각화된 사업망

상품의 차별성 낮음
투자에 비해 낮은 생산성
경쟁사에 비해 높은 가격

주 5일근무제 도입
여행시장의 지속적
성장전망
해외여행객의 증가

혼란한 국제정세
경쟁사들의 활발한 견제
항공사, 호텔의 여행업무시작



본문내용
PAGE:4
01 기업소개
PAGE:5
01 기업소개 - 간략한소개
설립일
대표이사
업종
소재지
자회사
임직원수
1993년 11월
박상환, 최현석
하나투어인터내셔날,
호텔앤에어닷컴, 웹투어 등 국내 계열사 18개, 미국일본 등 해외지사 29개
서울 종로구 공평동
2457명
여행도매업
PAGE:6
01 기업소개 연혁
1993
2000
2006
2011
2012
국진여행사 창립
업계 최초
코스닥상장
13년 연속
「내국인 송출실적」및「항공권판매」1위
코스닥 상장사 최초 런던증권거래소상장
호텔앤에어닷컴 설립
PAGE:7
01 기업소개기업이념과 비전
최현석 대표이사
박상환 회장
기업이념
변화와 혁신
“공변자무발전”
인재중시경영
“여행업은 사람이
재산이다”
투명경영
“3:3:3 원칙을
실천”

참고문헌
하나투어http://www.hanatourcompany.com
DART http://dart.fss.or.kr/
한국관광공사(KNTO)
하투어 블로그 & 트위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