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기업소개 2.재무제표 3.사업분야 4.1위 이유 5.전망
본문 01 기업소개 – 기업이념과 비전 변화와 혁신 “공변자무발전” 인재중시경영 “여행업은 사람이 재산이다”투명경영 “3:3:3 원칙을 실천”
비전 세계적인 기업 도약 “2010년 세계 10대여행기업과 2020년 세계 최고의 여행종합그룹”
ROE 분석의견 최근 음식료, 서비스업 업종 평균 3.75%보다 높은 수준
PER 분석의견 시장에서 고성장 기업으로 고평가
여행업체의 수가 적어 시장 진입이 용이함
2000 과거 알선위주의 정보제공자 ↓ 전문화된 서비스 기업
관광산업을 주력산업 으로 육성하고 있는 국가 대부분은 관광흑자로 무역적자를 보전
마케팅 전략 / 자사분석 - 아웃바운드 성장 전략 (패키지 및 인센티브)
1. Market Leadership 강화 : 지속적인 M/S 확대
- 전문판매대리점 계약확대 및 판매 지원정책 (커미션 차등화, VI 지급 등) -> 유통망 확대를 통해 매출 최소 50% 증가 기대
마케팅 전략 / 자사분석 - 아웃바운드 성장 전략 (패키지 및 인센티브)
2. 시장구축전략(Build Strategy)을 통한 개별여행시장 선도
- 다양한 개별여행상품 공급으로 소비자의 NEED 충족 - 실시간 예약 / 구매 시스템 지원 -> 업무 효율화
탄탄한 재정 여행업계 시장점유율 1위 고객들의 신뢰구축 다각화된 사업망
상품의 차별성 낮음 투자에 비해 낮은 생산성 경쟁사에 비해 높은 가격
주 5일근무제 도입 여행시장의 지속적 성장전망 해외여행객의 증가
혼란한 국제정세 경쟁사들의 활발한 견제 항공사, 호텔의 여행업무시작
본문내용 PAGE:4 01 기업소개 PAGE:5 01 기업소개 - 간략한소개 설립일 대표이사 업종 소재지 자회사 임직원수 1993년 11월 박상환, 최현석 하나투어인터내셔날, 호텔앤에어닷컴, 웹투어 등 국내 계열사 18개, 미국일본 등 해외지사 29개 서울 종로구 공평동 2457명 여행도매업 PAGE:6 01 기업소개 연혁 1993 2000 2006 2011 2012 국진여행사 창립 업계 최초 코스닥상장 13년 연속 「내국인 송출실적」및「항공권판매」1위 코스닥 상장사 최초 런던증권거래소상장 호텔앤에어닷컴 설립 PAGE:7 01 기업소개기업이념과 비전 최현석 대표이사 박상환 회장 기업이념 변화와 혁신 “공변자무발전” 인재중시경영 “여행업은 사람이 재산이다” 투명경영 “3:3:3 원칙을 실천”
참고문헌 하나투어http://www.hanatourcompany.com DART http://dart.fss.or.kr/ 한국관광공사(KNTO) 하투어 블로그 & 트위터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