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일 월요일

국제경영론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국제경영론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국제경영론]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pptx


목차
1.기업 선정 이유

2.기업 소개

3.시장 환경 분석
1) 라면 시장의 흐름
2) 시장 1위 이유

4.농심 신라면
1) 농심 신라면 소개
2) 신라면의 전략
3) 시장성과
4) 농심 신라면 SWOT분석

5.해외진출
1)중국시장
2)중국시장 SWOT분석
3)기타 해외시장
4)향후계획

6.현재 농심의 상황

7.결론


본문
라면 소비량 세계 1위 한국


한국 라면 시장 점유율 압도적 1위



국내 라면 시장 약 25년 동안 1위 고수



라면 하면 떠오르는 라면은 농심 신라면




1965. 09 롯데공업㈜ 설립
1967. 09 부산 동래공장 준공
1976. 06 기업공개 주식 상장
1978. 03 ㈜농심으로 사명 변경
1985. 03 라면 시장 점유율 60% 달성
1986. 10 辛라면 개발
1991. 01 농심 C.I 도입
1999. 11 대한민국 제조업 100대 우수공장 선정
2010. 12 농심 라면 지식경제부 선정 ‘세계일류상품’

기업이념 `
 Better foods & Services For Better Life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보다 나은 삶을 위해 공헌한다.

기업비전
"인류(人類)에게 건강과 기쁨을 제공하는 세계 초일류 식문화, 생활서비스 창조기업"

기업문화
창조적 지식사회(知識社會)에서 경쟁사보다 한발 앞서는 선도 경영의 풍토를 들어 나아간다.




1967년 낮은 점유율 인식(소비자의 인지도)
→공격적 마케팅 시도 1970년 시장 점유율 24.2%까지 상승


82년 너구리, 83년 안성탕면 86년 신라면 연달아 히트(결정적)
→ 라면은 ‘삼양’에서 라면은 ‘농심’으로 바뀐 계기가 됨


85년 올림픽 공식 스폰서 지정
→ 올림픽으로 인한 용기면(사발면) 판매 급증


89년 당시 1위 기업 삼양라면 ‘우지파동’으로 인한 발매 중지
→경쟁사의 몰락으로 인한 업계 1위 선점

1.辛사모 - 辛라면 매니아들의 동호회
- 辛라면 포토제닉
- 포인트샵 – 적립 후 사용
2. 辛라면배 세계바둑 최강전
- 우승팀 상금 1억 5천만원
- 출전기사 매 대국당 3백만원을 지급
3. 라면왕 선발 대회
- 라면의 새로운 시대
- 1위 200만원 상당의 TV

▶ 개발동기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제품개발을 통해 약점을 극복하려함.

▶ 신(辛)라면의 특징

첫번째 특징은 바로 품질의 차별화.

두번째 특징은 차별화된 컨셉 창출.

▶과정

연구원들이 단순히 먹는 것이 아니라 초시계와 비이커로 정확히 계산하면서 먹음.


2. 완성 단계에 이르게 되면 30여명의 전문 감별사들이 1차 검증 실시.








본문내용
농심 신라면 1) 농심 신라면 소개 2) 신라면의 전략
3) 시장성과
4) 농심 신라면 SWOT분석
해외진출 1)중국시장 2)중국시장 SWOT분석 3)기타 해외시장
4)향후계획
6. 현재 농심의 상황
결론
PAGE:3
1. 기업선정이유
왜, 라면 시장인가?
PAGE:4
1. 기업선정이유
왜, 라면 시장인가?
PAGE:5
1. 기업선정이유
농심의 꾸준한 성장
PAGE:6
1. 기업선정이유
라면 소비량 세계 1위 한국
한국 라면 시장 점유율 압도적 1위
국내 라면 시장 약 25년 동안 1위 고수
라면 하면 떠오르는 라면은 농심 신라면
PAGE:7
2. 기업소개
1965. 09 롯데공업㈜ 설립
1967. 09 부산 동래공장 준공
1976. 06 기업공개 주식 상장
1978. 03 ㈜농심으로 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