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4일 화요일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현대카드 마케팅사례분석및 현대카드 마케팅시사점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현대카드 마케팅사례분석및 현대카드 마케팅시사점
현대카드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및 현대카드 마케팅시사점.hwp


목차
1. 브랜드의 가치
1.1) Why customer purchase brand?
1.2) 브랜드 기능 (소비자 측면)
1.3) 브랜드 기능 (기업 측면)

2. 현대카드
2.1) 현대카드 소개
2.2) 현대카드 시장 점유율 현황
2.3) 현대카드 브랜드 강화전략

3. 결론
3.1) 현대카드 마케팅적 시사점
3.2) 참고문헌

본문
현대카드의 사례는 많은 마케팅적 시사점을 보여준다.
알파벳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컬러 마케팅, 서체 개발을 통한 아이덴티티 확보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이 어우러져 성공을 거뒀겠지만 그래도 역시 가장 큰 특징이라면 문화마케팅을 볼 수 있다. 현대카드는 문화마케팅을 통해 직접 제품을 홍보하지 않고 문화홍보를 통해서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고 브랜드가치를 높여 충분히 제품판매로 이어질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처럼 현대에는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일이 마케팅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게 되었다.
소비자들은 비슷한 제품이 쏟아져나오고 기술혁신이 비슷한 현대의 상황에서 더 이상 제품만 보고 구매를 결정하지 않는다.
소비자들을 잡기 위해선 이제 더 이상 과거와 같은 제품 홍보방식이 아닌 문화홍보와 같은 브랜드를 알리는 마케팅이 중요하다.



본문내용
능 (기업 측면)
2. 현대카드
2.1) 현대카드 소개
2.2) 현대카드 시장 점유율 현황
2.3) 현대카드 브랜드 강화전략
- 바이럴 마케팅
- 문화 마케팅
- 알파벳 마케팅
- 컬러 마케팅
- YouandI 체
3. 결론
3.1) 현대카드 마케팅적 시사점
3.2) 참고문헌
1. 브랜드의 가치
1.1) Why customer purchase brand?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할 때 종종 브랜드를 보고 제품을 구매하곤 한다.
이 때 소비자의 구매행동은 제품을 사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를 사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소비자가 이런 행동을 하게 되는 외적 내적 이유는 무엇이 있을까?
먼저 외적 이유 첫 번째로는 ‘제품이 너무 다양하다’는 것이다.
현대사회는 수많은 국내 기업뿐만 아니라 교통, 통신의 발달로 해외

참고문헌
http://blog.hyundaicardcapital.com 현대카드 블로그
http://kayyun.tistory.com/1508 케이윤의 공감세상 (블로그)
현대마케팅처럼 마케팅하라(출판사 : 토네이도)
http://mobile.twitter.com/HyundaiCard (현대카드 트위터)
http://www.facebook.com/HyundaiCard (현대카드 페이스북)
브랜드 심리학 우석봉 학지사 2007
http://ad.hyundaicardcapital.com

하고 싶은 말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현대카드 마케팅사례분석및 현대카드 마케팅시사점 레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 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교수님께도 칭찬받았고 A+받았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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