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 내용분석 2. USTech의 문제점 3 . 결정할 사항 및 대안 제시 4 .Q&A
본문 American consumer electronic firm
현재 업계 3위, 세계 시장 3위 목표
Midlevel brand, “premium brand at a lower price”
Tai Source에 ODM을 주고 있음
ODM ? 제품의 디자인부터 개발, 생산 등 전 과정을 제조사가 맡는 방식으로, 상품에는 주문자의 상표가 붙지만 제조는 물론 연구개발. 설계. 디자인은 모두 생산자(제조사)가 맡게 된다.
OEM ? 주문자가 만들어준 설계도에 따라 생산하는 단순 하청생산 방식이며, 상품에 주문자의 상표가 붙는다.
Consumer electronics ? 전화기, MP3, 오디오, TV, Navigation, 디지털 카메라, DVD, 캠코더와 같은 전자제품을 생산하는 회사를 말한다.
1. USTech는 중국에 진출해야 할 것인가? 2. TaiSource와 계속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 아니면 새로운 공급업체를 찾아낼 것인가? 3. Primary Supplier로 할 것인가, Multi-Supplier로 할 것인가?
ㆍ 임금 수준, 공장 부지가 비쌈 ㆍ 이직 가능성이 높아 생산성 하락
ㆍ 대체자의 부재 ㆍ 비즈니스 연줄 ㆍ 중국시장에 대한 간접 경험의 기회 ㆍ 탐색비용 절감
ㆍ Morrise와 Taisource의 마찰가능성
ㆍ 장기적으로는 경쟁자의 가능성이 큼 ⇒ 새로운 대안이 필요하다
ㆍ 저임금, 저렴한 지대로 비용절감 ㆍ 우수한 인적자원과 R&D발전 가능성이 뛰어남
ㆍ 영어사용으로 언어장벽 극복
ㆍ US Tech는 국제 경험이 없음 ㆍ 중국과 인도 동시 진출은 risk가 높음
ㆍ 비용 대폭 절감 ㆍ Tai Source의 Supply Power를 줄일 수 있음 ㆍ 우수한 Engineer가 많다
ㆍ 저작권의 개념이 부족해 기술 유출 가능성이 높다 ㆍ 잠재적 경쟁자 만드는 계기 ㆍ 적당한 Supplier를 찾는데 시간 소모
본문내용 STech의 문제점 3 . 결정할 사항 및 대안 제시 4 . Q&A PAGE:3 1. 내용 분석 1 . 내용분석 2. USTech의 문제점 3. 결정할 사항 및 대안 제시 4. Q&A American consumer electronic firm Midlevel brand, “premium brand at a lower price” 현재 업계 3위, 세계 시장 3위 목표 Tai Source에 ODM을 주고 있음 PAGE:4 1. 내용 분석 1 . 내용분석 2. USTech의 문제점 3. 결정할 사항 및 대안 제시 4. Q&A ODM ? Consumer electronics ? OEM ? PAGE:5 1. 내용 분석 1 . 내용분석 2. USTech의 문제점 3. 결정할 사항 및 대안 제시 4. Q&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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