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일 월요일

국제경영론 USTech 사례

국제경영론 USTech 사례
[국제경영론] USTech 사례.pptx


목차
1 . 내용분석
2. USTech의 문제점
3 . 결정할 사항 및 대안 제시
4 .Q&A


본문
American consumer electronic firm

현재 업계 3위, 세계 시장 3위 목표

Midlevel brand, “premium brand at a lower price”

Tai Source에 ODM을 주고 있음

ODM ?
제품의 디자인부터 개발, 생산 등 전 과정을 제조사가 맡는 방식으로, 상품에는 주문자의 상표가 붙지만 제조는 물론 연구개발. 설계. 디자인은 모두 생산자(제조사)가 맡게 된다.

OEM ?
주문자가 만들어준 설계도에 따라 생산하는 단순 하청생산 방식이며, 상품에 주문자의 상표가 붙는다.

Consumer electronics ?
전화기, MP3, 오디오, TV, Navigation, 디지털 카메라, DVD, 캠코더와 같은 전자제품을 생산하는 회사를 말한다.

1. USTech는 중국에 진출해야 할 것인가?
2. TaiSource와 계속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 아니면 새로운 공급업체를 찾아낼 것인가?
3. Primary Supplier로 할 것인가, Multi-Supplier로 할 것인가?

ㆍ 임금 수준, 공장 부지가 비쌈
ㆍ 이직 가능성이 높아 생산성 하락

ㆍ 대체자의 부재
ㆍ 비즈니스 연줄
ㆍ 중국시장에 대한 간접 경험의 기회
ㆍ 탐색비용 절감

ㆍ Morrise와 Taisource의 마찰가능성

ㆍ 장기적으로는 경쟁자의 가능성이 큼
⇒ 새로운 대안이 필요하다

ㆍ 저임금, 저렴한 지대로 비용절감
ㆍ 우수한 인적자원과
R&D발전 가능성이 뛰어남

ㆍ 영어사용으로 언어장벽 극복

ㆍ US Tech는 국제 경험이 없음
ㆍ 중국과 인도 동시 진출은 risk가 높음

ㆍ 비용 대폭 절감
ㆍ Tai Source의 Supply Power를
줄일 수 있음
ㆍ 우수한 Engineer가 많다

ㆍ 저작권의 개념이 부족해
기술 유출 가능성이 높다
ㆍ 잠재적 경쟁자 만드는 계기
ㆍ 적당한 Supplier를 찾는데 시간 소모


본문내용
STech의 문제점
3 . 결정할 사항 및 대안 제시
4 . Q&A
PAGE:3
1. 내용 분석
1 . 내용분석 2. USTech의 문제점 3. 결정할 사항 및 대안 제시 4. Q&A
American consumer electronic firm
Midlevel brand, “premium brand at a lower price”
현재 업계 3위, 세계 시장 3위 목표
Tai Source에 ODM을 주고 있음
PAGE:4
1. 내용 분석
1 . 내용분석 2. USTech의 문제점 3. 결정할 사항 및 대안 제시 4. Q&A
ODM ?
Consumer electronics ?
OEM ?
PAGE:5
1. 내용 분석
1 . 내용분석 2. USTech의 문제점 3. 결정할 사항 및 대안 제시 4. 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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