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일 일요일

1. 해외시장개척기법

1. 해외시장개척기법
1. 해외시장개척기법.ppt


목차
1. 해외시장개척전략
2. 해외바이어찾기
3. 해외마케팅전략


본문
. 해외시장 진출단계별 글로벌 경영전략

글로벌기업의 경영전략은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단계에 따라 크게 국제 화
다국적화, 글로벌화 및 초 국적화로 구분해 볼 수 있다.

1) 첫째 단계는 국제화(Internationalization) 이다. 이는 가장 기본적인 해외
시장 진출 전략으로서 해외에 생산이나 영업활동 거점을 두지 않고 단순
히 자국에서 생산하여 수출을 통해 해외시장에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2) 국제화가 진행되면 그 다음에는 다국적화(Multinationalization)로 발전
하게 된다. 다국적화는 해외에 영업거점을 두고 조직, 상품 및 마케팅 전
략을 철저히 현지화 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3) 다음 단계는 글로벌화(Globalization)이다. 다국적화와 반대되는 개념으
로 세계시장 을 하나의 단일한 집합체로 간주하고 생산과정, 제품을 표준
화하여 세계 어디서든 동 일한 제품을 동일한 방식으로 판매하는 전략이
다.


본문내용
II.
해외박람회실무참가
IV. 해외바이어 찾기 실무사례
IX. 해외박람회현장상담영어
V.
해외마케팅전략
X.
해외박람회상담영어사례
목 차
PAGE:3
독 수 리의 예리한 눈, 사 자의 심장과 마 라 토 너의 긴 호흡
PAGE:4
Buyer
Seller
1) Contract
2) HS Code
3) Item lists
4) NS/PS
5) L/C open
14) B/L
17) Import procedure
19) D/O제시 및
물품반출
Issuing
Bank
Nego
Bank
7) L/C receive
8) Raw materials)
9) Manufacturing
10) Insurance
11) Export procedure
12) Shipping papers
NG
20) Drawer bac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