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해외시장개척전략 2. 해외바이어찾기 3. 해외마케팅전략
본문 . 해외시장 진출단계별 글로벌 경영전략
글로벌기업의 경영전략은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단계에 따라 크게 국제 화 다국적화, 글로벌화 및 초 국적화로 구분해 볼 수 있다.
1) 첫째 단계는 국제화(Internationalization) 이다. 이는 가장 기본적인 해외 시장 진출 전략으로서 해외에 생산이나 영업활동 거점을 두지 않고 단순 히 자국에서 생산하여 수출을 통해 해외시장에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2) 국제화가 진행되면 그 다음에는 다국적화(Multinationalization)로 발전 하게 된다. 다국적화는 해외에 영업거점을 두고 조직, 상품 및 마케팅 전 략을 철저히 현지화 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3) 다음 단계는 글로벌화(Globalization)이다. 다국적화와 반대되는 개념으 로 세계시장 을 하나의 단일한 집합체로 간주하고 생산과정, 제품을 표준 화하여 세계 어디서든 동 일한 제품을 동일한 방식으로 판매하는 전략이 다.
본문내용 II. 해외박람회실무참가 IV. 해외바이어 찾기 실무사례 IX. 해외박람회현장상담영어 V. 해외마케팅전략 X. 해외박람회상담영어사례 목 차 PAGE:3 독 수 리의 예리한 눈, 사 자의 심장과 마 라 토 너의 긴 호흡 PAGE:4 Buyer Seller 1) Contract 2) HS Code 3) Item lists 4) NS/PS 5) L/C open 14) B/L 17) Import procedure 19) D/O제시 및 물품반출 Issuing Bank Nego Bank 7) L/C receive 8) Raw materials) 9) Manufacturing 10) Insurance 11) Export procedure 12) Shipping papers NG 20) Drawer bac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