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일 월요일

경상북도 영주시 지역마케팅

경상북도 영주시 지역마케팅
경상북도 영주시 지역마케팅.pptx


목차
I. 서론

(1) 지역 선정 동기
(2) 경상북도 영주시 소개

II. 본론

(1) 타게팅 &선정 이유 및 성향 분석
(2) 영주시 포지셔닝
(3) 각각의 포지셔닝에 따른 4P 분석

III. 결론

(1) 정리 및 요약
(2) 참고문헌


본문
발표 순서

- 경북 최북단

- 소백산 고원 부지

- 소태백권 교통의 중심



세계화 추구와지역특산물을 상징

- 전통문화와 선비들의 곧은 기상

- 수려한 자연경관

- 특산물인 사과와 인삼꽃(딸기)의 모양

- 선비의 고장

- 과거의 정신을 바탕

- 밝은 미래


Good & Different

살기 좋고(Good) 차별화 된 (Different)

이를 바탕으로 본 영주시의 특징


선비 문화

한국적 자연경관

건강 특산물

- Shoemaker의 연구

55세 이상 여행자 세분화 연구

일상생활 탈출>휴식과 건강 > 가족과 동반 > 박물관과 역사유적지 방문


- Anderson, Langmeyer의 연구

50세 미만과 50세 이상 관광객의 유사성과 차이점에 대한 고찰


- 부석사 (부석사 화엄축제)
- 소수서원 (선비축제)

- 풍기 인삼 축제
- 수박축제 & 사과 꽃 축제


인삼 캐기 체험

인삼 깎기

웰빙 인삼 요리 만들기

각종 전시체험 행사

전국 우량인삼선발대회




본문내용
타게팅 &선정 이유 및 성향 분석
(2) 영주시 포지셔닝
(3) 각각의 포지셔닝에 따른 4P 분석
III. 결론
(1) 정리 및 요약
(2) 참고문헌
2
총 67개의 슬라이드
PAGE:3
I-(1). 지역 선정 동기
- 비교적 잘 알려지지 않은 지방 도시
- 우리 조원의 고향
- 한국적인 자연 경관과 가치 있는 유적지 소재
3
총 67개의 슬라이드
PAGE:4
I-(2). 경상북도 영주시 소개
- 경북 최북단
- 소백산 고원 부지
- 소태백권 교통의 중심
4
총 67개의 슬라이드
PAGE:5
I-(2). 경상북도 영주시 소개
세계화 추구와 지역특산물을 상징
- 전통문화와 선비들의 곧은 기상
- 수려한 자연경관
- 특산물인 사과와 인삼꽃(딸기)의 모양
CI
5
총 67개의 슬라이드
PAGE:6

참고문헌
이장춘, 「관광도시 연계개발에 관한 연구 - 경상북도 3개 관광도시를 중심으로」 , 2003, 경기대학원

안혜원, 이민규, 「지역축제 활성화 요인에 관한 실증연구」, 2010. 충북대학원

네이버 이미지 검색 (검색어 : 영주 사과 꽃 축제, 풍기인삼축제, 부석사, 소수서원)

최병창,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Itinerary 개발 및 유치 방안에 관한 연구」 ,2001, 경기대학원

영주시청 홈페이지 (www.yeongju.g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