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일 일요일

해외마케팅1분칼럼

해외마케팅1분칼럼
해외마케팅1분칼럼.ppt


목차

1.해외 마케팅 프로세스에 따른 조직구성
2.해외마케팅을 위한 통합적 마케팅
3.해외마케팅 기업 가치를 높이는 CEO 리더십
4.해외마케팅을 위한 계약체결절차
5.한국경제의 유망산업과 신 성장동력의 필요성
6.해외마케팅 기업의 블루 오션 전략
7.해외마케팅 위한 성공적 비즈니스 단계안내
8.해외전시회 마케팅성공포인터
9.인터넷을 이용한 해외수출 계약 체결과정
10. 해외시장개척 위한 바이어 설득테크닉
11. 실패에서 배우는 해외시장 진출 성공비법
12. 해외시장진출 ROADMAP
13. 해외무역사기유형분류


본문
① Sample사기꾼
② Order 계약 후 회사 잠적 형
④ 가격인하 요구
⑤ 소량 ORDER와 착실한 선수금으로 거래 후 대량 물량 외상요구
⑥ 몇 차례 정상거래 후 트집 잡아 대금결제 거부
⑦ 최근 유형 바이어 소개료를 챙기는 형
⑧ 잔금을 차기 order와 계속 연계함, 교포 사기 형
⑨ 선수금으로 하다 대금결제를 바꾸는 유형
⑩ 정부구매로 위장하는 형
⑪ 유령은행 명의의 가짜 신용장 개설(우편신용장)
⑫ 수입상과 금융기관 결탁형
⑬ 아프리카, 나이지리아 금융사기 형 (COMMISSION송금)
질문: 무역클레임이나 무역사기는 처음부터 계획적이거나 또는 상황에 따라 고의적이거나, 무역과 관련된 각종 거래를 하면서 물품대금의 전부 또는 상당부분을 결제하지 않거나, 이를 빙자하여 금품 등을 사취하는 행위 중에 추가적 무역사기유형을 언급하시오
답변: 일반적으로 1) 서류위조는 신용장 자체의 위․변조, B/L등 위조송금확인서, 위조선적서류, 위조은행서류선적서류위조 2) 운송은 선박 고의 침몰, 항로이탈, 화물절도 3) 용선계약은 용선자의 운임사기, 선주의 추가운임 요구 적 하 4)보험은 초과보험 적 하 보험 5) 선박관련은 선박매도의 대체수단으로 악용 6) 국제입찰/납품 로비자금사취, 상품사취, 수수료사취 7) 무역클레임 및 기타로 반품빙자 금품사취, 위장투자추진 견 품 사취, 허위클레임 제기, 불법인력 송출 등 이며 아래 배열한 것은 실무적 무역사기 형태이다. 무역거래에서 주의해야 할 것이다.


본문내용
CEO 리더십
4. 해외마케팅을 위한 계약체결절차
5. 한국경제의 유망산업과 신 성장동력의 필요성
6. 해외마케팅 기업의 블루 오션 전략
7. 해외마케팅 위한 성공적 비즈니스 단계안내
8. 해외전시회 마케팅성공포인터
9. 인터넷을 이용한 해외수출 계약 체결과정
10. 해외시장개척 위한 바이어 설득테크닉
11. 실패에서 배우는 해외시장 진출 성공비법
12. 해외시장진출 ROADMAP
13. 해외무역사기유형분류
PAGE:3
시스템과 성과평가의 관리
시장 환경에 대한 이해
전략 개발. 관리와
포지셔닝
유통망을 활용한
솔루션 /오퍼링
계획 및 관리
유통망을 활용한
프로그램
계획 및 관리
프로그램
실행
마케팅 프로세스
시장 및 영업 현황분석
마케팅 전략 수립
마케팅 믹스
세분화
표적화
포지셔닝
전략 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