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일 일요일

전문세일즈맨기법

전문세일즈맨기법
전문세일즈맨기법.DOC


목차
제1강의:전문세일즈맨의 총괄적 경영 요소 및 적극적 자세
제2강의:전문세일즈맨의 PMA와 NMA및 수평적 사고
제3강의:전문세일즈맨의 정신과 자질
제4강의.전문세일즈맨의 여러 가지 타입과 인재육성
제5강의.전문세일즈맨의 제품판매 준비 및 올바른 자세
제6강의:전문세일즈맨의 창업적 자질과 경영능력
제7강의:전문세일즈맨의 자기관리와 화법의 종류
제8강의:전문세일즈맨의 시간 및 관리 업무요령
제9강의:전문세일즈맨의 자아발전 과 이미지 관리 와 책임
제10강의: 전문세일즈맨의 성공(SUCCESS)의미와 중요항목
제11강의: 제품판매의 개요와 여러 SALESMAN 역할 및 AIDCA원칙
제12강의: 고객의 구매동기 및 상품지식
제13강의: 정식거래 단계별 과정
제14강의: 거래제안에서 주문 단계
제15강의: 거래선 신용조회 및 재무제표분석
제16강의: 21C 비지니스 변화와 해외마케팅 전략
제17강의: 인터넷/전자상거래
제18강의: E-BUSINESS 전망과 방향
제19강의: 효과적인 시장개척방법
제20강의: 제품원가요소와 계산방법
제21강의: 상품브랜드 개발 관리전략
제22강의: 효과적인 고객접근과 관리의 5단계와 반대극복5단계
제23강의: 제품판매 5단계와 촉진전략
제 24강의: 제품상담 핵심질문과 W질문법
제25강의: 고객상담의 효과적 증진방법
제26강의: 제품가격협상 방법
제27강의: 파레토 법칙과 제품의 LIFE CYCLE
제28강의: 구매결정의 결정적요소 및 판매 경로전략
제29강의: 올바른 제안 시스템 활용
제30강의: 신상품의 가능성과 소개
제31강의: 제품판매 MATCH 방법과 Six Sigma의 철학
제32강의: 판매 성사 진행과정
제33강의: 고객관리 방법
제34강의: 단체구매 및 교섭처리방법
제35강의: 제품판매를 위한 전화 활용방법
제36강의: 국내외 무역박람회 활용방법
제37강의: 제품판매CLOSING와 연기대처요령
제38강의: 효과적인 경영과 중요한 계약의 ON-LINE 판매
제39강의: 최종정식계약절차와 중요항목
제40강의: 최종 클레임해결 및 종합평가




본문
23.(1) 식별 기능
(2) 자산 기능
(3) 신분표시 기능
(4) 품질보증 기능

24. (1) 핵심전략
(2) 핵심전략의 국제
(3) OEM방법 추진
(4) 기술제휴추진


25.일반비지니스거래와 전자상거래는 유통채널, 去來 대상지역, 去來시간, 고객 수요파악, 마케팅활동 및 자본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일반비지니스 전자상거래
1)유통채널: 기업→ 도매상→ 소매상→ 소비자기업→ 인터넷→ 소비자

2) 거래 대상지역: 일부지역전세계(Global Marketing)

3)거래시간: 제한된 영업시간24시간X 365일간

4) 고객 수요파악:마케팅담당직원의 정보재입력확인 온라인으로 수시획득
디지털 Data 활용

5) 마케팅활동: 일반마케팅 쌍방향통신 1대1 상호작용의 마케팅

6)자본금: Market place의 다양화로 많은자본Cyber Space로 적은자본소요




제 3 차종합문제 정답


1.(3)2.(3) 3.(4)4.(2)5.(4)6.(2)7.(4)8.(4)9.(4)

10.(1)경쟁사보다 유리한 점을 찾으라.
(2)경쟁사를 칭찬 할 수 없으면 언급 하지 말라.
(3)경쟁사의 의견에 자신 신념이 좌우 되지 말라.
(4)계속하라. 영원한 독점은 없다.

11.(4) 12.(1) 13.(2) 14.(4) 15.(4)16.(3)17.(2) 18.(2) 19.(3)

20.(1) Diversified customers
(2) Impulsive customers
(3) Suspicious customers
(4) Indecisive customers

21.(3)22.(1)

23. (1) 일반적 클레임
(2) 마케팅 클레임
(3) 계획적 클레임

24. (1) 품질 클레임
(2) 수량 클레임
(3) 운송 클레임
(4) 가격 클레임
(5) 결제 클레임


25.(1) 전문가는 자기 일에 긍지와 보람을 가진다.
(2) 전문가는 도전하고 기록을 갱신한다.
(3) 전문가는 시간보다 목표 중심으로 한다.
(4) 전문가는 성과에 책임진다.
(5) 전문가는 자기능력 향상을 위하여 필사적인 노력을 한다.


본문내용
1. 전문세일즈맨기법의 특성과 이해
2. 전문세일즈맨의 POSITIVE MENTAL ATTITUDE및 실무상황이해
3. 전문세일즈맨의 정신, 개요 및 준비.
5. 제품판매의 PRESENTATION 방법.
5. 시장개척방법 및 마케팅전략 이해
6. 전문세일즈맨의 책임과 관리.
교 제 목 차
전문세일즈맨의 적극적 자세
전문세일즈맨의 정신
전문세일즈맨의 개요 및 준비
제품판매의 PRESENTATION
시장개척방법 및 마케팅전략 이해
제품판매의 5단계
제품의 LIFE CYCLE
전문세일즈맨의 책임과 관리
강의진행순서
제1강의: 전문세일즈맨의 총괄적 경영 요소 및 적극적 자세
제2강의: 전문세일즈맨의 PMA와 NMA및 수평적 사고
제3강의: 전문세일즈맨의 정신과 자질
제4강의. 전문세일즈맨의 여러 가지 타입과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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