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이케아 IKEA 전략, 위기와 대응, 성공사례
[전략경영] 이케아 IKEA 전략, 위기와 대응, 성공사례.pptx |
|
목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Ⅱ. 본론 (1)
1. 환경분석 2. IKEA전략
Ⅲ. 본론 (2)
1. IKEA의 위기 2. IKEA의 위기 대응 3. IKEA 성과
Ⅳ. 결론 – 시사점
본문
① 기업의 목적 -“1000달러짜리 책상이 아니라 50달러짜리 품질 좋은 책상을 만드는 것이 최고의 디자이너다.
② 고객과의 약속 - 카달로그에 표기된 가격을 1년간 절대 올리지 않겠다.
③ 책임과 실수 -‘실수’는 행동하는 자의 ‘권리’
④ 자금 -“우리에게 필요한 자금은 우리 스스로 만들어야 한다.”
⑤ 상속 -“오늘 나는 내 자식들을 신뢰하고 있지만, 내일도 그 아이들을 신뢰할 수 있을지는 알 수 없는 일이다.”
① 가족주의/온정주의 - “모든 인간들을 위해 보다 나은 삶과 가치를 창조한다.”
② 절약정신 - “절약이 곧 가격인하”
③ 고객과의 약속실현 - “A Better everyday life"
① 확실한 컨셉
② 디자인
③ 제작과정
④ 가격
⑤ 체험하는 쇼핑
⑥대규모 글로벌 비즈니스
⑦저가판매와 제품 품질 사이에서의 균형
⑧ 배송
- 남부 유럽과 북유럽에서 83%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
- 미국과 캐나다 IKEA 전체 시장 중 14%의 시장 점유율
- 호주와 아시아 등에서 3%정도의 시장 점유율
①가격 전략 - 원가절감
②육각렌치 전략 - 조립형 플랫팩 가구 (flat-pack furniture) - DIY(Do It Yourself) 문화 선도
③카탈로그 전략 -가장 중요한 마케팅 도구이자 효과적인 광고 수단
②이케아의 사회공헌 활동
-CSR별도 부서운영
-국제구호기관을 파트너로 적극 활용
-어린이들의 인권보장을 위한 장기적인 투자
본문내용 EA의 위기 대응 3. IKEA 성과 Ⅳ. 결론시사점 목 차 PAGE:3 선 정 동 기 PAGE:4 기 업 소 개 구분 내용 설립일 / 설립자 1943년 12월 / 설립자 잉바르 캄프라드가 업종 가구 전문 유통업체 - 가정용, 사무용, 주방용 가구 제조 및 판매 주요사업 주방, 사무, 선실 가구 및 가정용 가구인 장롱, 침대, 소파, 거실장, 식탁 등을 생산. 그 외 연간 5만 세대 이상의 아파트, 오피스텔 등 대형 주거 시설에 제품을 공급 온라인 전문 데코 시스템도 운영. 기업현황 매출 / 총자산 자본금 2000억원 / 자산 2조 9,0000억 원, 매출액 1조 4,500억 원 (2010. 12 기준) - 전세계 9천 7백만개의 IKEA 가구를 판매. - 전세계 판매된 가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