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일 월요일

전략경영 이케아 IKEA 전략, 위기와 대응, 성공사례

전략경영 이케아 IKEA 전략, 위기와 대응, 성공사례
[전략경영] 이케아 IKEA 전략, 위기와 대응, 성공사례.pptx


목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Ⅱ. 본론 (1)

1. 환경분석
2. IKEA전략

Ⅲ. 본론 (2)

1. IKEA의 위기
2. IKEA의 위기 대응
3. IKEA 성과

Ⅳ. 결론 – 시사점



본문

① 기업의 목적
-“1000달러짜리 책상이 아니라 50달러짜리 품질 좋은 책상을 만드는 것이 최고의 디자이너다.

② 고객과의 약속
- 카달로그에 표기된 가격을 1년간 절대 올리지 않겠다.

③ 책임과 실수
-‘실수’는 행동하는 자의 ‘권리’

④ 자금
-“우리에게 필요한 자금은 우리 스스로 만들어야 한다.”

⑤ 상속
-“오늘 나는 내 자식들을 신뢰하고 있지만, 내일도 그 아이들을 신뢰할 수 있을지는 알 수 없는 일이다.”

① 가족주의/온정주의
- “모든 인간들을 위해 보다 나은 삶과 가치를 창조한다.”


② 절약정신
- “절약이 곧 가격인하”


③ 고객과의 약속실현
- “A Better everyday life"


① 확실한 컨셉

② 디자인

③ 제작과정

④ 가격

⑤ 체험하는 쇼핑

⑥대규모 글로벌 비즈니스

⑦저가판매와 제품 품질 사이에서의 균형

⑧ 배송

- 남부 유럽과 북유럽에서 83%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

- 미국과 캐나다 IKEA 전체 시장 중
14%의 시장 점유율

- 호주와 아시아 등에서 3%정도의
시장 점유율

①가격 전략
- 원가절감

②육각렌치 전략
- 조립형 플랫팩 가구 (flat-pack furniture)
- DIY(Do It Yourself) 문화 선도


③카탈로그 전략
-가장 중요한 마케팅 도구이자
효과적인 광고 수단


②이케아의 사회공헌 활동

-CSR별도 부서운영

-국제구호기관을 파트너로 적극 활용

-어린이들의 인권보장을 위한 장기적인 투자




본문내용
EA의 위기 대응
3. IKEA 성과
Ⅳ. 결론시사점
목 차
PAGE:3
선 정 동 기
PAGE:4
기 업 소 개
구분
내용
설립일 / 설립자
1943년 12월 / 설립자 잉바르 캄프라드가
업종
가구 전문 유통업체 - 가정용, 사무용, 주방용 가구 제조 및 판매
주요사업
주방, 사무, 선실 가구 및 가정용 가구인 장롱, 침대, 소파, 거실장, 식탁 등을 생산.
그 외 연간 5만 세대 이상의 아파트, 오피스텔 등 대형 주거 시설에 제품을 공급
온라인 전문 데코 시스템도 운영.
기업현황
매출 / 총자산
자본금 2000억원 / 자산 2조 9,0000억 원, 매출액 1조 4,500억 원 (2010. 12 기준)
- 전세계 9천 7백만개의 IKEA 가구를 판매.
- 전세계 판매된 가
 

댓글 없음:

댓글 쓰기